엠에스빌트, STG800 적용한 ‘SP-CIP강관철근망’ 토기회 기술인증

엠에스빌트, STG800 적용한 ‘SP-CIP강관철근망’ 토기회 기술인증

  • 철강
  • 승인 2023.03.08 10:16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질 우수성, 시공성, 안전성 등 높게 평가 받아

엠에스빌트가 포스코 이노빌트 제품인 ‘STG800을 사용한 SP-CIP강관철근망’을 한국토질및 기초기술사회로(토기회)부터 기술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SP-CIP강관철근망은 품질 우수성, 시공성, 안전성, 경제성을 높이 평가받아 2020년 3월 포스코로 부터 이노빌트 인증을 받았다. 이어 올해 3월 7일에 지반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기술사 단체인 토기회로부터 ‘STG800 SP-CIP강관철근망을 이용한 흙막이 벽체 설계 및 시공’에 대해 기술인증을 부여 받았다.

STG800은 KS D 3872에 규정된 항복강도 800MPa 이상의 지반보강용 강관으로 SD400철근(항복강도 400MPa)보다 항복강도를 2배 증가시켜 철근의 절반정도의 단면적으로 부재가 받을 수 있는 힘을 동등하게 한 고강도의 경량 제품이다.

SP-CIP강관철근망은 주철근을 STG800으로 띠철근을 용접철망용철선(KS D 3552)으로 1:1로 대체하여 공장에서 선제작하여 현장에 공급하는 CIP망 완제품이다.

주철근으로 STG800을 사용함으로 SD400철근을 사용하였을 때 보다 자재비가 15%이상 절감되어 SP-CIP강관철근망은 철근CIP망 대비 약 10%이상의 경제성 확보가 가능하다.

주철근과 띠철근 모두 용접이 가능한 재질로 공장에서 용접 제작되어 품질이 확실하게 확보된다. 또한, 철근CIP망 무게의 60%이하의 고강성의 경량 제품이기 때문에 현장내 이동이나 CIP공에 삽입시 출렁거림이 거의 없어 시공 효율성 및 안전성이 크게 증대된다.

엠에스빌트의 SP-CIP강관철근망은 2019년 12월부터 GS건설,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 SK건설 등 대형건설사를 중심으로 납품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CIP시공 현장 전반에 SP-CIP강관철근망이 확대 적용될 수 있도록 새로운 솔루션과 비즈니스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포스코 이노빌트 제품인 STG800을 사용한 SP-CIP강관철근망이 한국토질및기초기술사회로부터 기술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은 관계자들이 기술인증을 축하하며 기념 촬영하고 있는 모습
(왼쪽부터 토기회 최은석 기술인증 부회장, 엠에스빌트 김시년 사장, 김광호 이사, 토기회 김종석 회장)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