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용 데크플레이트 기업 덕신하우징 김명환 회장이 유튜브 채널 ‘무봉TV’에서 ‘2023년 무봉TV 노래자랑 연말결선’을 개최한다.
‘2023년 무봉TV 노래자랑 연말결선’은 오는 23일 오후 7시 서울 노원구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 대극장에서 열린다. 아마추어 가수들이 총 1,600만원의 상금을 걸고 노래 경연을 펼친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관람객을 대상으로 24K순금카드 30개를 경품행사로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김 회장은 2019년 가수로 데뷔한 후 신인가수를 발굴하고 일반 대중을 위한 문화 지원을 위해 유튜브 채널 무봉TV를 개설했다. 이번 행사 역시 아마추어 가수들을 알리고, 노래를 좋아하는 누구나 공연문화를 즐기도록 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2022년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한 이번 연말결선은 대상 1,000만 원(1명), 금상 300만 원(1명), 은상 100만 원(3명)으로 총 상금 1,600만원을 수상하게 된다.
또 ‘눈물의 대전역’의 김명환, ‘트롯 신동’ 황민우·황민호 형제, 작곡가 송광호 가수 이수진과 나예원 등의 특별 무대가 함께 꾸며진다.
김명환 회장은 “가수 생활을 하며 무명 가수들이 실력을 발휘할 무대가 부족해 겪는 어려움 등에 대해 깊게 공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무명 가수들에게 기회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별도 공연장도 짓고 가요제도 열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 회장은 음원 및 가수 활동을 통해 얻은 수익금은 전액을 ‘무봉재단’ 기부하며, 내년 중순 자신의 고향 충남 홍성에서 ‘무봉 가요제’를 사재로 개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