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단보호캡이 적용된 폴리에틸렌 피복강관 선정
수도관 전문 제조업체 코팅코리아(대표 최규호)의 폴리에틸렌 피복강관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선정한 혁신 신제품에 지정됐다.
국표원은 30일 산업기술진흥협회회관에서 2024년 제1회 신기술(NET)·신제품(NEP)을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NET·NEP 인증 제도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기술 또는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개량한 우수 기술과 이를 핵심으로 적용해 상용화가 완료된 제품에 대해 평가하여 정부가 인증하는 것이다.
국표원은 이번에 신기술 20개와 신제품 9개에 대해 인증서를 수여했다. 신제품(NEP) 분야에서는 코팅코리아는 수도관 수밀성이 향상된 분할형 소켓링과 관단보호캡이 적용된 폴리에틸렌 피복강관으로 혁신 제품으로 지정됐다.
먼저 수도관 수밀성이 향상된 분할형 소켓링의 경우 수도관과 관을 연결하는 기술도 회사 경쟁력이다. 코팅코리아는 6m 강관을 소켓 모양 별도 링으로 연결하는 소켓형성기술을 자체 개발했다. 관과 관을 용접하는 별도 시공 과정이 필요하고, 용접 부위가 열에 손상받을 수 있는 기존 공법의 단점을 개선했다.
이어 폴리에틸렌 라이닝의 접착력은 열수축, 열충격, 전단응력, 표면인장을 합친 것보다도 강해 수명이 반영구적이고 오염물질로부터 완전하게 수돗물을 보호한다.
신기술‧신제품 인증이 적용된 제품은 산업기술혁신 촉진법에 따라 중소기업 제품 중 각각 15%, 20% 이상 정부, 지자체, 공기업 등 공공기관 의무구매 지원 대상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