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제강지주·세아제강,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3’ 발간

세아제강지주·세아제강,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3’ 발간

  • 철강
  • 승인 2024.07.15 08:1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생에너지 등 미래 전략 강화 활동에 초점

세아제강지주와 세아제강은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비전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3’을 각각 발간했다.

세아제강지주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이번이 최초다.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 세아제강지주의 ESG경영 DNA를 확인할 수 있는 ESG Legacy ▲ 아름다운 세상을 향한 세아인(人)의 여정이라는 ESG 비전과 이를 달성하기 위한 지주사 및 계열사의 전략방향과 추진과제로 구성된 ESG Strategy ▲ 세아제강지주 및 국내외 계열사의 지속가능경영 성과 등이 담겼다.

세아제강지주 조영빈 대표는 “올해 세아제강지주는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세아제강지주 및 국내외 계열사들의 ESG경영 성과를 포함한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주, 고객, 협력사, 임직원,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공감하고 소통하고,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및 지속가능경영 블로그를 통해 대내외적으로 ESG경영의 목표와 성과를 투명하게 공유함으로써 세아제강지주의 지속가능한 가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아제강은 강관업계 최초로 지난 2022년 발간에 이어 올해 세번째다. 회사는 ‘2023년 세아제강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에서 ▲ ESG경영에 대한 주요 경영진 인터뷰 ▲ 기후변화 대응 전담조직 신설 및 거버넌스 강화 ▲ ESG경영 관련 세부 운영 방침과 대내외 경영활동의 방향성을 제시한 ‘정책집(Policy Book)’ 등을 펴냈다.

특히 재생에너지 등 미래 전략 강화 활동에 초점을 맞췄다. 강관 사업부문 특성에 따라 해상풍력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보다 확대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을 향한 높은 의지와 목표도 함께 담았다.

세아제강지주와 세아제강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임직원 인식개선과 지속가능달성목표 등 ESG 경영 내재화를 통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또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적극 경청하고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