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금속계 온라인 직거래 플랫폼 '철수씨'는 지난 13일 철강 구매 담당자 및 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무료 철강 기초 교육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철수씨'는 재압연전문업체인 대홍코스텍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철강 거래 플랫폼이다. 수수료 없는 중고 직거래 B2B장터로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철강금속업계의 '당근 마켓'으로도 통한다.
이번 교육에는 철강 제품에 관심이 있는 철강 소재 구매 담당자와 일반인 40여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철강 통계현황 △철의 성질, 철강의 원료, 철강제품 규격 △철강 제조 공정 등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철수씨 관계자는 "단순 거래 플랫폼을 넘어 커뮤니티와 지식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해나갈 방침"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철강 제품 구매의 전문성이 더욱 강화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철강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철수씨는 올해를 안정화를 넘어 도약기로 만들겠단 각오다. 연말까지 회원사를 3000곳으로 확장하고, 내년 1만개를 넘어 2026년에는 10만 개 회원사를 확보하겠다는 게 목표다. 또 단순 철강금속 자재뿐만 아니라 다른 품목의 자재까지 거래할 수 있는 오픈마켓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