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뉴 소트라 브리지 프로젝트’에 2,000톤 규모 와이어 공급 계약 체결
경강선재 제조업체 고려제강(대표이사 주종대)이 최근 한국환경산업기술원(KEITI, 원장 최흥진)으로부터 PC 와이어(Prestressed Concrete) 제품에 대해 환경성적표지(EPD)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EPD 인증은 제품의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 영향을 정량적으로 평가해 표시하는 것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필수적인 인증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인증을 바탕으로 고려제강은 2024년 8월 노르웨이 베르겐과 외가든을 잇는 ‘뉴 소트라 브리지 프로젝트(New Sotra Bridge Project)’에 약 2,000톤의 메인 케이블 와이어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지난 10월에는 노르웨이 공공도로청(NPRA)의 최종 감사까지 통과해 모든 승인 절차를 마쳤다.
이는 고려제강의 제품 품질과 환경성적표지 인증 취득을 통해 제품의 환경성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환경 부문의 신뢰도를 유럽 시장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고려제강은 앞으로 최고의 품질을 확보하는 동시에 저탄소 제품 인증 등을 갖춘 친환경 제품 개발에 주력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