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STS클럽, 전문가 양성교육 강화

<보도자료>STS클럽, 전문가 양성교육 강화

  • 철강
  • 승인 2008.10.16 14:05
  • 댓글 0
기자명 정하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17일 STS 수요개발 전문가 양성교육


  스테인리스업계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수요개발 전문가 양성 교육을 강화한다. 

  한국철강협회 스테인리스스틸클럽(회장 정길영, 길산스틸 사장)은 10월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 동안 경북 포항에 위치한 포스코 인재개발원에서 포스코 스테인리스강 연구그룹과 공동으로 『2008년도 하반기 스테인리스강 수요개발 전문가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회로 2번째인 이번 교육은 스테인리스강 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전문지식 강화를 통한 수요개발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국내 스테인리스 소재 및 가공업체 22개사 엔지니어 및 관리자 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것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스테인리스강의 국내외 산업동향, 스테인리스강의 일반 및 성형이론, 제조공정, 부식이론, 용접기술 등에 대해 전문가의 강의를 통하여 스테인리스강 전반에 걸친 이론강의와 스테인리스 제강공장 및 냉연공장 견학을 통해 스테인리스강 생산과정 및 특성 등 현장학습을 교육한다. 

  한편 이번교육에서는 하이스텐, 삼우스텐레스, 서원기술, 대한특수강, 성일기업, 일화스텐레스 등 중소 스테인리스 가공업체 회원사 대부분이 교육 참석을 통한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스테인리스 업계의 전문가로서의 활동을 위한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정하영기자/hyjung@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