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1일부터 5월 18일까지 열려
조달청 오는 4월 21일부터 5월 18일까지 4주간 공공기관 온라인 쇼핑몰인 나라장터에서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할인상품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나라장터는 공공기관이 필요로 하는 물자를 구매하는 온라인쇼핑몰로서 조달청이 여러 기업과 단가계약한 상품을 등록해 전자적으로 거래하는 곳으로 연간거래금액 7조5,000억원, 등록업체수가 6,300여개사에 달한다.
행사 기간 동안 참여업체들이 할인 판매할 제품과 할인가 등을 등록해 놓으면 공공기관들은 기존 조달청 계약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할인행사는 공공기관들이 올해 구매할 물품을 상반기에 집중 구매토록 유도함으로써 재정 조기집행을 통한 경제 활력 회복을 지원하고 참여 업체에게는 매출 증대와 제품 홍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다수공급자 계약물품으로 등록된 6,300여개 업체 32만여 품목 중 희망 물품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행사시작 5일 전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정양호 조달청장은 “이번 행사는 공공조달분야에서 최초로 개최하는 대규모 할인 이벤트” 라며 “향후 공공조달 물자의 집중 구매를 통해 내수활성화의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