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실무형 일경험 프로그램(취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25일부터 11월 5일 18시까지 모집, 교육·숙식 무상 지원
포스코가 '포스코 기업실무형 일경험 프로그램(취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을 시작했다. 포스코 기업실무형 일경험 프로그램은 취업난으로 고민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고 청년 실업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포스코가 지난 2019년부터 실시해 온 프로그램이다.
4년제 대학졸업자 또는 6개월 이내 졸업 예정인 취준생이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에 모집하는 23-9차 교육생은 올해의 마지막 기수로, 다음 교육생 모집은 2024년에 진행한다.
포스코인재창조원 관계자는 "기존에 취업준비생들에게는 익숙한 명칭이었던 ‘포스코 취업아카데미’에서 ‘포스코 기업실무형 일경험 프로그램’으로 교육명을 바꾸면서, 기업 실무에 필수적인 역량들을 더 중점적으로 다루게 되었다는 점에서 청년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11월 20일부터 12월 15일까지 4주간 포스코인재창조원 포항캠퍼스와 송도캠퍼스에서 진행된다. 1주차에는 자기소개서 1:1 코칭, 모의면접 등 취업에 필요한 기본적인 역량 교육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합숙 교육으로 진행되는 2~4주차에는 포스코인재창조원 강사의 멘토링 하에 기업 실무 프로젝트 과제를 수행한다.
과제 수행 이후에는 취업역량 리마인드 교육을 통해 앞선 4주간의 교육을 다시 한번 정리해 숙지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외에도 포스코인재창조원은 진로상담,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들이 구체적인 미래를 고민하고 계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스코 기업실무형 일경험 프로그램은 무상교육으로 진행되며, 합숙 기간 동안 참가자 전원에게 무료 숙식이 제공된다. 프로그램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소정의 교육 수당과 기념품을 지급하며, 우수한 성적으로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2개월간의 포스코인재창조원 인턴 기회도 주어진다. 교육은 포스코 포유드림 홈페이지(http://youth.posco.com)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합격자에게는 11월 8일 수요일 개별 문자를 통해 공지된다.
한편, 포스코인재창조원은 지난 7월 고용노동부 주관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교육기간 확대 및 취업역량 심화교육 등 기존보다 업그레이드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직무 경험과 역량 교육 지원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