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교 1순위 학교를 취업률 100% 철강분야 마이스터고로”

“폐교 1순위 학교를 취업률 100% 철강분야 마이스터고로”

  • 철강
  • 승인 2014.10.15 10:01
  • 댓글 1
기자명 방재현 bangjh@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인학 前합덕제철고 교사 ‘대한민국 스승상’ 대상

 

▲ 이인학 교사.
    폐교 1순위였던 시골학교를 전국 제일의 철강분야 마이스터고로 변모시킨 이인학 교사(현 충남 당진정보고 교사)가 올해 대한민국 스승상 대상을 수상했다.

 

  이 교사는 전 근무지였던 합덕제철고(당시 합덕산업고)가 제1차 마이스터고에 선정되고 100% 취업률을 달성하는데 혁혁한 공을 세웠다.

  당시 이 교사는 폐교 위기의 학교를 살릴 방법을 고민하던 중 당진시에 철강 클러스터가 조성된 점에 착안, 산학협력체제를 구축해 높은 입학경쟁률과 졸업생 100% 취업 등의 성과를 거뒀다.

  또 교직원과 지역주민, 당진시청 등 학교와 지역사회의 협력으로 제1차 마이스터고에 선정되는데 이바지했다.

  최초 농업교사로 교직에 입문한 이 교사는 국어와 전문상담 등 총 7개의 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만큼 자기 개발에 매진하며 멀티티쳐를 목표로 행동해왔다. 문화·예술에서 소외되기 쉬운 농촌 소규모 학교학생들에게 풍물과 오카리나, 합창, 태권도, 토익, 중국어 등 예체능 및 특기적성 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올해로 3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스승상은 교육발전에 헌신해 온 진정한 교육자를 찾아 참다운 스승상을 정립하기 위해 수상하는 교육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시상식은 오는 23일 The-K서울호텔 거문고 C홀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 2021-12-19 20:48:30
아 이인학 선생님 .. 저 졸업하면 어떡하냐고요 !!!!!!!!!!!!!!!!!!!!! 열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