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초중급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aside btn
(주간시장동향-국제)中 '잠잠' 美 '거침없는 하이킥'中 춘절 전 소강상태, 하락은 없어
美, 가격 상승 언제까지?
곽정원 기자 | jwkwak@snmnews.com

[중국] 춘절 전 소강상태, 가격 잠잠

중국 철강재 가격은 잠잠한 상태다. 춘절 전 큰 변동없이 유지되고 있다. 그러나 소폭 등락을 거듭했던 것과 다르게 하락세는 목격되지 않고 있다.

가격은 품목별로 지역별로 다르게 나타났으나 변동은 대부분 상승이었다.

상하이는 건설용강재에서 소폭 올랐다. 철근이 1.5달러, H형강이 7.5달러 상승했다.  천진은 판재류의 상승이 눈에띈다. 중후판과 GI 모두 10.5달러 상승했다.
 
현재 아시아 지역의 후판과 열연강판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 슬래브 가격 역시 상승기류에 올라탔다. 이와 같은 상황은 중국 춘절 이후에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중국이 춘절 이후 아시아 지역의 상승에 발 맞출지 여부에 이목이 집중돼 있다.

   
 


[미국] 美 HR價, 또 상승해 톤당 727달러 기록..강관류 인상도 '러시'   
 
  미국 열연강판 가격의 상승세가 멈추지 않고 있다. 열연강판 가격은 6년만에 720달러를 넘어섰다. 상승 가능성은 아직 남아있는 것으로 업계관계자들은 보고있다.

인상기조는 강관, 특수강봉강 등으로 전이됐다. 미국 강관사들은 구조용강관가격을 톤당 30달러 인상했다. 특수강봉강 가격 역시 40-50달러 인상됐다.

   
▲ 미국 구조용강관 가격 추이(1톤=20CWT)

 
 그러나 일부에서는 현재 가격 상승세가 오래 지속되지 않을 것으로 전망한다.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다.
 
 AMM의 가격평가에 따르면 미국 열연강판 가격은 현재 톤당 727달러로, 전주 평가보다 1.6% 상승했다. 전년 같은 시기보다는 무려 15.4% 높은 상황이다.

   
▲ 미국 열연강판 가격 추이(1톤=20CWT)

 
 미국의 열연강판 가격은 2012년 2월 735달러 이후 720달러 이상을 기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더욱이 현재 미국 철강사들은 톤당 750달러를 목표가격으로 잡고 있다.
 
 미국 서비스센터 관계자는 “철강사들은 앞으로 30달러 가량을 더 인상하려고 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리드타임은 지역에 따라 4주에서 9주로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관련기사
· (스틸마켓 요약) 2017년 철강재 가격 추이와 2018년 전망· (주간시장동향_국제)美-中 기대감으로 철강재價 상승
· (전망)2018년 철광석시장①, 약세로 시작 공급은 늘어날 것· [오늘 중국은]천진 중후판 상승..13개사 가격조정 등
곽정원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S&M미디어(주)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S&M미디어(http://www.snm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