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공업, '현대건설 기술 엑스포 2024' 참가

금강공업, '현대건설 기술 엑스포 2024' 참가

  • 철강
  • 승인 2024.10.30 15:42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건설 기술과 안전 솔루션 선보이며 협력의 미래 열어

건설가설재 선두기업인 금강공업(회장 전장열)은 지난 2024년 10월 24일부터 25일까지 현대건설 계동사옥에서 열린 현대기술 엑스포 2024에 참가해 최신 건설, 기술과 통합 안전 관리 솔루션을 선보였다.

금강공업은 이번 엑스포에서 자사의 최신 전자동 인양 시스템 KGB-PRO를 선보이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KGB-PRO는 기존의 반자동 인양 시스템에서 발생하던 작업 속도 지연 문제를 개선한 전기모터식 전자동 인양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공사 기간을 단축하고, 공사비 절감을 돕는 동시에, 작업 중 안전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저소음형 시스템을 적용해 주변 민원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어 현장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금강공업의 통합 안전 관리 솔루션도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매립앙카 검침기, 스틸워킹보드, 인양시스템 일체식 추락방지망으로 구성된 금강공업의 통합 안전 관리 솔루션은 건설 현장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최신 기술을 통합한 시스템으로, 각 기술이 유기적으로 작동하여 위험 요소를 최소화 시키고 있다.

금강공업 관계자는 "이번 현대기술 엑스포를 통해 KGB-PRO와 통합 안전 관리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현장 안전성을 대폭 강화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기술적 성과를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였다"며 "앞으로도 현대건설과의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건설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엑스포에서 금강공업은 안전 관리 솔루션과 KGB-PRO 전자동 인양 시스템에 관한 기술 세미나도 진행했다. 이 세션에는 많은 관람객과 건설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금강공업의 혁신적 솔루션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으며, 제품의 기술적 장점과 현장 적용 사례에 대해 설명하며 안전하고 효율적인 건설 솔루션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