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TP, 방산 강소기업 육성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경남TP, 방산 강소기업 육성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뿌리산업
  • 승인 2025.03.17 08:00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1일까지 모집, 방산 강소기업 지정 통한 집중 육성으로 글로벌 강소기업화 지원

경남테크노파크(원장 김정환, 이하 경남TP)는 경상남도(진주시·사천시·김해시·함안군) 방위산업 관련 중소기업의 글로벌 강소기업화를 위해 ‘방산 강소기업 육성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방산 강소기업 육성지원사업’은 경남 방산기업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의 진출을 도모하고 지역 방위산업의 체질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경남형 방산 강소기업을 지정하고 강소기업 패키지 지원 신청자격을 부여해 ‘도약-점프-완성’의 패키지 사업을 지원한다.

올해 3차년도에 접어드는 이 사업은 지난해까지 11개 경남형 방산 강소기업을 지정해 매출 성장 68억 원, 고용 창출 20명을 기록하며 도내 방산 제조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수출증대에 기여했다.

올해는 7개 강소기업(진주 1, 사천, 김해, 함안 각 2)을 지정해 패키지 지원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내달 11일까지이며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신청 방법은 경남TP 누리집(www.gnt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남TP 김정환 원장은 “국내 방위산업의 핵심 생산과 연구개발 중심지인 경남에서 ‘경남형 방산 강소기업’ 지정을 통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K-방산의 선순환 구조를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