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다 사용자가 이용 중인 철강 필수 앱
최신 갤럭시 플립6와 폴드6에도 완벽 대응
경기도 김포시 소재 진흥철강(대표이사 최홍락)은 오늘 자사의 인기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철강계산기’의 3.5버전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지난 2016년 처음 출시된 이래 누적 이용자 4만 명에 육박하며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확보한 철강계산기 앱은 철강재 규격 확인, 중량 계산, 견적 문의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철강 업무에 필수적인 도구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3.5버전 업데이트는 최신 안드로이드 기기, 특히 갤럭시 플립 6와 폴드 6에서도 정상 작동하도록 개선시켰다. 또한, 지역 날씨를 현장별로 체크하고 각 공정별로 적합한 날씨를 알려주는 철강 기상 기능이 강화했다.
이 기능은 더위지수, 자외선 지수 등을 포함하여 기초공사, 골조공사, 마감공사가 적합한 날씨인지를 신호등 색으로 알기 쉽게 표시해주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보다 쉽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추가적으로, 다양한 철강 제품의 중량과 도장 면적을 손쉽게 계산할 수 있으며, 계산된 결과는 다른 사람에게 카카오톡 등으로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또한, 계산된 결과로 바로 구입 견적 문의할 수도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진흥철강의 ‘철강계산기’ 3.5버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해 설치할 수 있다.
진흥철강은 현재 취급하고 있는 파이프(각관), 철판, H형강, 잔넬, 앵글 등의 모든 철강 원자재를 절단과 타공, 절곡까지 수행해 별도의 후가공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공급이 가능하다. 또 고객사에서는 가공된 자재를 공급받아 현장에서 용접과 볼트 체결만으로 구조물을 완성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진흥철강은 기존의 톱 절단기 4기, 써큘러 절단기 1기, 베벨링 장비 1기, 철판 절단용 레이저 가공기 2기, CNC 모형 가공기 1기, 절곡기 1기에 추가해 신규 다목적 가공기를 통해 고객사가 원하는 어떠한 가공 작업도 별도의 외주 작업 없이 자체적으로 가능하다. 이와 함께 회사는 고객사의 다양한 요구에 더욱더 대처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