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미주제강ㆍ성원파이프 김충근 대표이사, “슬기로운 성장” 강조

<신년사>미주제강ㆍ성원파이프 김충근 대표이사, “슬기로운 성장” 강조

  • 철강
  • 승인 2009.01.02 15:00
  • 댓글 0
기자명 김상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소처럼 묵묵히 걸어가되, 날카로운 호랑이의 눈으로 좌우를 살피며 난관을 슬기롭게 헤쳐 나가자.”

 미주제강과 성원파이프의 김충근 대표이사는 2일 북한산 비봉 정상에서 열린 산상(山上)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통해 “넓게는 지구촌 전반이 몸살을 앓고 있고, 좁게는 우리가 몸담고 있는 철강업계도 가슴앓이를 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슬기로운 성장을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를 위해 ‘자발적 헌신’과 ‘전사적 영업’ 그리고 ‘통합적 사고’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김 대표는 ‘자발적 헌신’에 대해 “임직원 모두가 각자 주어진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면서, ‘나’와 ‘우리’, 그리고 ‘회사’가 한 몸이라는 주인의식을 가슴깊이 새겨 달라”고 말했다.

 특히 “어려울 때 일수록 영업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고 본다”며 “이를 위해 영업부서만이 아닌 생산에서 관리에 이르기까지,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서비스 체계를 확립하고 모든 임직원이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 신수요 창출을 위한 영업 창의력을 발휘하자”고 주문했다.

 김 대표는 또 “원활한 소통을 통해 ‘나’보다는 ‘우리’를, ‘우리’보다는 ‘전체’를 염두한 광폭적 사고체계를 갖자”고 전제한 뒤 “이를 위해 과거의 잣대와 생각의 틀을 버리고, 미래를 추구하는 가치체계를 구축하자”며 변화를 두려워 말고 즐길 줄 아는 ‘통합적 사고’를 강조했다.

다음은 신년사 원문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