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국제조선해양산업전, 20~23일 개최

2010 국제조선해양산업전, 20~23일 개최

  • 일반경제
  • 승인 2010.10.13 13:22
  • 댓글 0
기자명 이주현 ljh@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려
한-EU조선기자재협력방안 내용

세계 30여 개국 295개 업체가 참여하는 세계 최고 조선해양 비즈니스 전문전시회인 ‘2010 국제조선해양산업전(Marine Tech Korea 2010)’이 오는 20~23일 4일간 창원컨벤센터(CECO)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최근 한-EU FTA체결에 따른 한-EU조선기자재협력방안에 대한 주재로 벨기에 유럽조선기자재연맹 사무총장의 국제컨퍼런스가 개최돼 한국과 EU간 상호이해와 협력 방안 등 유럽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기업IR 및 신제품 발표회를 비롯해 해외 40개국에서 238명의 해외 선주와 바이어를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해 국내 조선소 및 조선기자재업체간의 활발한 비즈니스 상담과 수출계약이 이뤄질 전망이다.

22일에는 해외 선주 및 바이어를 대상으로 지역 글로벌 조선소 및 조선기자재 업체를 방문하는 기회를 제공해 세계 1위 경남의 조선산업을 전략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한국조선기자재연구원의 해양플랜트 관련 정책·기술 세미나와 (재)경남테크노파크의 경남조선기자재산업 발전방향 공청회를 비롯해 대한조선학회가 주관하는 ‘2010 추계학술대회’가 열린다.

이번 학술대회는 ‘해군전력 발전방향과 산·학·연의 역할’이란 주제로 해군참모총장 초청 특별 강연과 한국기계연구원의 천안함 선체구조 및 추진기 손상 시뮬레이션, 함정관련 공청회를 비롯해 220편의 연구 논문 발표와 열띤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국제조선해양산업전은 경남도와 창원·통영·거제시가 공동 주최하고 KOTRA, 케이훼어스(주), 한국조선기자재공업협동조합, (주)GNA인터내셔날, Reed Exhibitions이 주관한다.

경남도 미래산업과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세계 제일의 조선해양산업 메카로서 경남 조선산업 위상을 높이고 대외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관광, 숙박, 전시 등 연관 산업 활성화로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 효과도 매우 클 것”이라 기대했다.

한편, 2010년 지식경제부가 선정한 유망전시회인 이번 국제조선해양산업전에는 세계 31개국 295여 개사 508개 부스가 참여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