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CH 추계 학술대회서 ‘잇단 결실’

POSTECH 추계 학술대회서 ‘잇단 결실’

  • 철강
  • 승인 2013.10.30 16:24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소재공학과 김형섭 교수...소성가공학회와 금속재료학회에서 연이어 상 수상
MMI-Springer상...김형섭 교수와 이성학 교수 나란히 수상

  포항공과대학교(POSTECH) 교수와 학생들이 추계학술대회에서 잇단 수상을 하고 있다.

  신소재공학과 김형섭 교수는 한국소성가공학회와 대한금속재료학회에서 연이어 상을 수상했다.(사진 참조)
신소재공학과 김형섭 교수


  김 교수는 한국소성가공학회가 소성 가공기술 발전에 있어 학술적 업적이 뛰어난 학자를 선정해 수여하는 ‘한국소성가공학회 학술상’을 수상했으며 이후 열린 대한금속재료학회에서는 MMI-Springer상을 수상했다. 
이성학 교수


  MMI-Springer상은 올해 처음으로 제정된 상으로 SCI급저널인 Metals and Materials International(MMI) 출판사 스프링거에서 해당 저널에 발표한 논문 중 우수한 논문을 발표한 저자를 선정해 수여하며, POSTECH에서는 김형섭 교수와 이성학 교수가 나란히 수상자에 선정됐다. 

  이태우 교수는 같은 출판사가 출판하는 Electronic Materials Letters의 이름을 딴 EML-Springer상을 수상했다.
이태우 교수

  최근 열린 친환경 전자재료 및 나노기술 학술대회에서는 박사과정 오승재씨(지도교수 김종규)가 이색 필터 기능을 갖는 컨텍을 포함함으로써 향상된 형광 변환 효율을 갖는 질화 갈륨 기반의 백색 LED란 포스터 논문을 발표, 150여 편의 논문 가운데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박사과정 오승재씨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