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금속산업, ‘플랜지형 파형강관’ 우수제품 선정

서해금속산업, ‘플랜지형 파형강관’ 우수제품 선정

  • 철강
  • 승인 2013.11.25 08:51
  • 댓글 0
기자명 전민준 mjje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압강도 및 조도계수 획기적으로 향상

  전남 담양 소재 파형강관 업체인 서해금속산업(대표 서명호)이 최근 자사 신제품인 ‘플랜지형 파형강관’이 광주조달청 우수제품에 선정됐다. 이 회사는 1994년 설립된 이후 내구수명과 내 마모성, 내화학약품성 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킨 파형강관을 생산하고 있다.
▲ 서해금속산업의 플랜지형 파형강관

  이번에 지정받은 제품은 이 회사의 3년간의 연구개발과 축적된 기술이 집약됐다. 국내 및 세계 최초로 파형강관의 4겹 구조의 락심(Lock Seam) 연결부를 6~8겹 구조로 개선해 아주 높은 외압강도와 조도계수(흐름이 있는 경계면의 거친 정도를 나타내는 계수)를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파형강관과 동일 재질 및 동일 형상으로 된 플랜지로 파형강관을 접합시켜 관 접합강도가 매우 우수해 관로 이탈방지 및 부등침하 등에 매우 강하고 누수가 완전 차단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시공 현장에서 파형강관의 연결 및 분해가 쉽고 연결 부품을 재사용할 수 있어 유지보수 비용이 적게 들고 경제적이라는 평가다.

  서명호 대표는 "우수조달물품 선정을 계기로 공공조달시장에서 품질 및 기술력을 인정받은 만큼 마케팅 활동에 전념 하겠다"면서 "앞으로도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통해 파형강관 업계를 견인하는 강소기업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