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아프리카에서 ‘희망의 새싹’ 가꿔

포스코, 아프리카에서 ‘희망의 새싹’ 가꿔

  • 철강
  • 승인 2014.02.24 08:48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짐바브웨에 '포스코어린이집' 운영해 교육ㆍ보건 지원

  포스코(회장 정준양)가 아프리카 짐바브웨 현지 아동들을 위한 교육과 보건 지원을 통해 미래를 향한 희망의 새싹을 심고 있다.

  짐바브웨의 수도인 하라레에서 차로 30분 거리의 세케군 네마상가 지역에 위치한 ‘포스코어린이집’은 지난 2012년 1월 포스코패밀리의 후원으로 개관된 이래 어린 자녀를 둔 인근지역 주민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운영되고 있다.

생계와 질병에 대한 걱정에 시달렸던 아프리카 지역이지만 최근에는 자녀 교육에 대한 부모들의 관심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지난 1월에는 개원 후 세 번째 입학식을 가졌다. 이날 30명의 3세 어린이가 입학했으며, 이를 포함한 총 90명의 3~5세 어린이가 새학기를 맞아 호기심이 가득한 얼굴로 수업에 열심히 참여하고 있다.

포스코는 재학 아동들이 부모의 교육의지와 초등학교 진학 가능성 등 특별 관리 필요 여부를 모두 고려해 신중히 선발하고 있다.

현지 입학식에 참석한 포스코 관계자는 “선발된 아이들의 영양상태, 키, 교육수준이 천차만별이지만 배우고자 하는 마음만은 하나 같다”며 “비록 포스코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관심과 사랑에 대한 감사함을 표현하는 아이들과 부모들을 보면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포스코는 어린이집 운영을 비롯한 아프리카 지역에서의 교육 지원사업과 농업훈련원, 장학사업 등을 통해 현지인들의 자립역량을 키우고 희망과 행복의 싹을 심는 데 대한 지원을 계속할 방침이다.

한편 포스코는 포스코패밀리 임직원 670여명이 매월 후원하는 기부금으로 짐바브웨 포스코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부금 일부는 모잠비크 농업훈련원 인근에 위치한 방과 후 갈대학교의 학용품과 급식 마련을 돕는 일에도 사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