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메탈텍 열처리 연마봉 국산화 성공

뉴메탈텍 열처리 연마봉 국산화 성공

  • 철강
  • 승인 2014.08.21 07:08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 스크류 소재 QT-Bar
전량 수입소재...국산화 대체 기대

  뉴메탈텍(사장 성윤창)이 볼 스크류 소재인 ‘열처리 연마봉’의 국산화에 성공했다.

  20일 이 회사 성윤창 사장에 따르면 지난 1년2개월 여에 걸친 수 차례의 시행착오를 거쳐 개발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볼 나사 소재용 QT-Bar는 그동안 일본으로부터 소재를 조달해 왔으나 이번 핵심기술의 국산화 실현으로 볼 스크류 생산업체 등 국내 수요업체들이 국산화로 대체하는 계기가 됐다는 주장이다.

  최근 이 회사는 볼 스크류 생산전문업체인 대구 성서공단 소재의 삼익THK로부터 ‘정밀 볼 나사 국산소재 테스트 결과보고’를 받고 외경치수, 전 흔들림, 표면경도 및 표면경도 깊이 등에서 문제가 없다는 결과를 받았다.

  이 제품의 주요 사용 용도는 CNC선반의 X와 Y 축 등 정밀수치제어에 들어가는 핵심기술로 알려지고 있다.

  QT-Bar의 사용용도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유정용강관 분야로서 강관과 강관의 연결구 소재(ASTM B7 전산볼트 소재)로 사용되고 있다.

  “성윤창 사장은 국내 중소업체로서 기술력은 있으나 자금력이 부족해 중단됐던 기술개발을 삼익THK와 기계진흥회 동반성장위원회로부터 설비보수 자금을 지원 받아 2004년 열처리기술 개발이래 진행해 오던 결과를 도출해 내게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