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NH농협선물]

28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NH농협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4.11.29 17:19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동

  지난주 금요일 중국이 경기 부양을 위해 기습적으로 금리를 인하했지만, 시장 참여자들이 실제 효과는 적을 것이며 그것도 일부 대형 국영기업만 혜택을 입을 것이라는 분석을 내놓으면서 전기동은 급락으로 마감했다.

  중국의 Anhui Tongguan Copper Foil사는 11월 중순부터 1만5,000mt/yr 규모의 copper foil 설비를가동했다.

  미국 상원의 한 소위원회는 미국 규제 당국이 copper를 base metal이 아닌 bullion(귀금속)으로 분류해, 은행들이 copper 현물을 기타 비철금속의 트레이딩 제한 이상으로 보유할 수 있도록 한 점을 수정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BHP Billiton사의 CFO인 Peter Bevean은 호주 남부 Olympic Dam 광산 확장에 대한 수정된 계획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연간 최대 $3B 규모의 추가 수익을 창출하고 2024년까지 copper 생산량을 45만톤으로 증대할 계획이다.

  중국 제련업체들은 2015년 수출 프리미엄으로 금년 $138/톤보다 7.3% 낮아진 $128/톤을 오퍼했다.



알루미늄

  알루미늄 현물과 3개월물 프리미엄은 백워데이션 $21.75/mt를 기록했고 이는 2년래 최대치이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알루미늄 제조업체 Hulamin은 BHP로부터 알루미늄 주조장을 구입하기로 결정했다.

  노벨리스는 인센티브 지급 방식으로 높아진 알루미늄 프리미엄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서 투자은행의 개입이 사라지더라도 근본적 해결이 될 수는 없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Bonnel 알루미늄은 건설산업에서의 아노다이징 수요를 충당하기 위해 약 500만달러를 투자해 아노다이징 생산을 확충할 계획이다.

  Rusal사는 Rushydro의 시베리아 제련소 지분 50%를 매입하기 위한 논의를 개시했다.



니켈

  Alleghency Technologies사는 대형 송유관/가스관에 사용되는 nickel alloy plate 수주 소식에 주가가 상승했다.

  중국의 10월 Stainless flat steel 수출량은 23만2,321톤으로 전월 25만2,428톤 대비 8% 감소했다. 이는 해외 수요 감소에 의한 것이다.

  짐바브웨 정부는 Bindura Nickel사의 $20mil 규모 채권에 대해 prescribed asset 지위를 부여하고, 제련소 재가동을 개시할 수 있도록 했다.

  Lundin Mining사는 미국 미시건의 Eagle mine에서 상업 생산을 개시했다고 발표했다.

  중국의 10월 제련 니켈 수입은 4,500톤으로 연간 대비 24.2% 하락했다.

  Lubumbashi와 Zambia 국경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했고 copper와 cobalt 운송로이기 때문에 우려가 가중되고 있다.



아연/연/기타

  미국 상무부는 중국 정부로부터 받은 불공정한 보조금으로 생산한 타이어에 대한 수입 관세를 부과하기로 결정했다.

  Trevali Mining Corp의 CEO는 아연 가격 상승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중국의 10월 정련아연과 아연 합금의 순수입이 34.0k톤으로 연초 대비 9.1%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Nyrstrar사는 Trafigura가 대량의 지분을 매입한 지 일주일 만에 CEO가 자리에서 물러나게 됐으며, 여기에 Trafigura의 영향은 미치지 않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