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첫눈 올해 제설기계 각광 기대

12월 첫눈 올해 제설기계 각광 기대

  • 수요산업
  • 승인 2014.12.03 09:44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겨울 엘니뇨현상으로 기습 폭설 예보
눈 잘 치워주는 것만으로 사고 2차 피해 막을 수 있어
제설기 사용으로 제설 시간 최대 10배 단축

  소형 제설기로 도로 위에 쌓인 눈을 빠르게 치울 수 있는 장비가 개발돼 올 겨울철에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주식 소형 제설기 전문업체 ㈜한국설제는 국내 기술로 ‘한국형 제설기’의 개발과 상용화에 힘쓰고 있다.

  제설기의 사용으로 사람의 노동력은 최소화 시켜주고 빗자루 질, 삽질 대비 최대 10배 이상 빠르게 눈을 치울 수 있기 때문에 과거 ‘눈 치우기는 노동’이라는 오명은 눈 녹듯 사라지고 있다.

  자주식 제설기는 기계를 잡고 걷기만 해도 눈을 옆으로 분사시키는 방식으로 편리하고 빠르게 눈을 치워준다.
*사진설명: 한국설제의 자주식 소형 제설기로 도로 위 쌓인 눈을 치우고 있다.

  3일 출근길 첫눈이 도로를 덮었다. 기상청은 “전국이 북쪽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에서 벗어나 찬 대륙 고기압의 영향으로 이번 주와 다음주 내내 강풍이 이어지고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눈 또는 비가 내릴 것이라고 예보했다.

  특히 충남·서해안과 전남에는 다소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고 기온이 떨어지면서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겨울철 가장 손쉬운 안전대책은 눈이 쌓이지 않도록 잘 치워주는 것, 바로 ‘제설’이다. 눈이 쌓이기 전 한발 빠른 제설로 낮은 기온에 눈이 얼어붙어 길이 미끄러워지는 것을 막을 수 있어 교통사고와 혼잡 등 눈에 의한 2차 피해를 미연에 방지한다.

  올 겨울은 일찌감치 엘니뇨현상으로 인한 기습 폭설이 예고된 만큼 전국적으로 많은 지자체에서 제설장비를 확보하는 등 월동준비를 마친 모습이다.

  기후변화에 따라 국내 겨울철 강설량과 폭설이 증가하면서 해외에서는 이미 상용화된 제설기가 국내에 새롭게 도입되고 있다. 현재 지자체와 공공기관, 군부대 등은 물론 ‘내 집 앞, 사업장 앞 눈 치우기’가 점차 확대되면서 일반 기업과 아파트 등에서도 제설기 사용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기후변화에 따라 국내 겨울철 강설량과 폭설이 증가하면서 해외에서는 이미 상용화된 제설기가 국내에 새롭게 도입되고 있다.

  현재 지자체와 공공기관, 군부대 등은 물론 ‘내 집 앞, 사업장 앞 눈 치우기’가 점차 확대되면서 일반 기업과 아파트 등에서도 제설기 사용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자주식 소형 제설기 전문업체 ㈜한국설제는 국내 기술로 ‘한국형 제설기’의 개발과 상용화에 힘쓰고 있다.

  제설기의 사용으로 사람의 노동력은 최소화 시켜주고 빗자루질, 삽질 대비 최대 10배 이상 빠르게 눈을 치울 수 있기 때문에 과거 ‘눈 치우기는 노동’이라는 오명은 눈 녹듯 사라지고 있다. 자주식 제설기는 기계를 잡고 걷기만 해도 눈을 옆으로 분사시키는 방식으로 편리하고 빠르게 눈을 치워준다.

  ㈜한국설제 관계자는 “자주식 소형 제설기는 기존에 차량용 제설기가 닿지 않는 이면도로와 보도, 주택과 농가 등의 제설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소비자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또한 본사에서는 겨울철 편의와 시설물 관리에 용이하도록 제설기 사용법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