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RPF산업, TU합성바닥판 공법 건설 업계 ‘주목’

동양RPF산업, TU합성바닥판 공법 건설 업계 ‘주목’

  • 철강
  • 승인 2015.10.23 10:0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U보-TU데크 시공으로 층고 절감 효과 톡톡
TU데크 효율적이고 우수한 시공성 자랑

  동양RPF산업(대표 박문신)이 TU합성바닥판 공법으로 건설 업계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TU합성바닥판 공법은 기존 층고 절감형 합성바닥 공법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동양RPF산업이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공동으로 개발한 공법이다.

  TU합성바닥판은 TU보와 TU데크를 신축 건축 현장이나 아파트 지하주차장, 신축 물류창고에 적용해 건설 업체들에게 층고절감의 효과를 톡톡히 발휘하고 있다.

▲ TU보와 TU데크를 적용한 사례

  TU보는 합성력을 극대화한 공법으로 기존 공법에 비해 얇은 두께로 큰 강성과 강도의 확보가 가능하고 기존 기둥과 보의 접합방식과 같은 단부 H형강의 사용으로 우수한 내진성능을 확보할 수 있다. 또 철골보와 콘크리트의 합성력을 극대화해 층고절감의 효과 지하 터파기량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TU데크는 효율적이고 우수한 시공성과 슬래브 철근 가공 조립 작업을 단축시키고 현장작업을 최소화로 공기지연 영향을 배제할 수 있다.

  특히 공사비절감의 우수한 경제성을 통해 공정단순화 및 공기단축으로 인한 전체적인 공사비를 절감할 수 있고 내화피복 및 해체 공정을 불필요해 폐기자재가 발생하지 않는 장점을 갖고 있다. 
▲ TU보와 TU데크를 적용한 시공 현장

  동양RPF산업에서는 건설 업체들의 수요에 맞춰 TU데크(150, 250, 350, 450)을 생산할 수 있다. 150TU데크의 경우 최대 8m까지 장스팬 시공이 가능해 일반 건축물에 적용이 가능하다. 450데크는 최대 12m까지 장스팬 시공이 가능하고 주로 물류창고 등 고하중 적용건축물에 적용된다.

  동양RPF산업은 올해 판교현대백화점 공사, 세종시 몰리브 쇼핑몰 공사, 동대문 민자유치 주차장 공사, 신화콘텍MTV공장에 TU합성바닥판을 적용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측 관계자는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TU합성바닥판 건설 수주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