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기획2)이맥스아이엔시, 수요 업체에 맞춘 4N연 생산

(특별기획2)이맥스아이엔시, 수요 업체에 맞춘 4N연 생산

  • 철강
  • 승인 2016.01.07 06:05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황 반전 기대 속 생산량 증대 계획

  연(Lead) 업체인 이맥스아이엔시가 최근 4N(순도 99.99% 이상)연 품위 향상과 조절에 성공하고 국내외 연 시장에 4N연 신제품을 내놓았다.

 

  이맥스아이엔시는 지난 8월 25일 순천에 4N연 공장을 준공한 이후 국내외 수요 업체들이 원하는 4N연 품위를 맞추기 위한 시험 생산을 지속했다.

  수요 업체들이 원하는 품위가 각기 다른 만큼 이를 맞추기 위한 테스트를 반복했으며 2016년 장기 수출 계약 협상 시기에 맞춰 국내외 수요 업체에 신제품을 소개했다.

  국내외 수요 업체들이 이맥스아이엔시의 신제품에 만족스러운 평가를 내린 것으로 알려져 이맥스아이엔시의 4N연 생산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맥스아이엔시는 2016년 해외에 월 1,000톤가량 수출할 예정이며 국내에도 월 1,000톤가량 판매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맥스아이엔시의 4N연은 잉곳과 점보 두 가지 모양으로 생산되며 배터리 업체와 케이블 업체, 연화합물 업체 등을 대상으로 한다.

  이맥스아이엔시가 국내외에서 재생연을 생산·판매해 온 만큼 4N연 판매도 업계 시황만 받쳐준다면 큰 어려움을 없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LME 연 가격 하락으로 인해 4N연 양산 체제에 돌입하지 못했지만 가격 반등 시점부터 생산량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순천 4N연 공장 최대 생산량이 연산 6만톤인 만큼 2016년에 최소 2만5,000톤이상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세계 연 시황을 볼 때 원활한 생산·판매가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이맥스아이엔시는 2016년 세계 연 수급이 공급 부족 현상을 보일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는 만큼 조만간 긍정적인 상황이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