本紙 송재봉 사장, 동국산업 안상철 사장 예방

本紙 송재봉 사장, 동국산업 안상철 사장 예방

  • 철강
  • 승인 2016.04.28 19:20
  • 댓글 0
기자명 문수호 shm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강업계 현안 등 환담 나눠

  본지 송재봉 사장(겸 편집인)이 28일 오전 11시 30분 서울 중구 동국산업 본사에서 안상철 사장을 만나 철강 업계 내 현안과 주요 이슈에 대한 환담을 나눴다.

  동국산업은 지난해 대원스틸 합병 영향으로 업계 내에서 유일하게 매출액

▲ 본지 송재봉 사장(왼쪽)과 동국산업 안상철 사장이 만남을 갖고 업계 현안에 대한 환담을 나눴다.
이 증가했다. 지난해 매출은 3,502억원이었으며 영업이익 174억원, 당기순이익 85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개선된 실적을 기록했다.

  이날 안상철 사장은 “지난해 풍력 발전 사업에 매진하고 있는 계열사 동국S&C의 실적이 상당히 좋아 전체 매출이 증가했다”며 “이미 수개월 분의 수주가 다 돼 있어 매출 상승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 본지 송재봉 사장(왼쪽)과 동국산업 안상철 사장이 환담을 나누는 모습.

  안상철 사장은 “타 품목들은 가격이 오르고 있지만 자동차 관련 업계는 현대자동차에서 움직이지 않으면 사실상 가격조정이 있을 수 없다”며 “현대차와 현대제철 간 가격협상이 이뤄져야 고탄소강 업계 내에서도 가격변동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본지 송재봉 사장은 철강 업계 내 현안 및 고탄소강 업계 당면 과제 등에 대한 환담을 나눴으며 철강업계와 철강금속신문 간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길 바란다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동국산업 안상철 사장.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