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업계, 정부조직법 개정안 및 추경 조속한 통과 요청

中企업계, 정부조직법 개정안 및 추경 조속한 통과 요청

  • 정부정책
  • 승인 2017.06.30 20:22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중앙회 부회장 등 업종별 대표, 각 당 정책위의장 방문

뿌리기업을 비롯한 중소기업계가 국회에 정부조직법 개정안과 추경의 조속한 통과를 요청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6월 29일 부회장단 및 업종별 중소기업 대표들이 국회 자유한국당 이현재 정책위의장, 국민의당 이용호 정책위의장, 바른정당 이종구 정책위의장을 방문하여 정부조직법 개정안 및 추경의 조속한 국회통과를 건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문에는 중소기업중앙회 배조웅 부회장, 심승일 부회장, 양승생 자동차해체재활용협동조합 이사장, 이봉승 귀금속가공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중소기업계는 각 당 정책위의장을 만난 자리에서 지난 27일 여·야의 정부조직법 개정안에 대한 국회 상임위원회 심사 합의를 환영하면서,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 혁신을 통해 고착화된 경제 이중구조를 개혁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확충하는 핵심역할을 수행하는 막중한 소명이 부여된 만큼 실질적 권한부여와 함께 빠른 조직개편 완료로 업무착수가 시급하다”고 하였다.

특히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대선에서 5당의 공통공약 이었던 것을 감안하여 여·야 합의를 통해 실질적·포괄적 권한이 있는 부처로 출범시켜 줄 것”을 건의하였다.

이어서 중소기업계는 고용시장 침체 지속, 중소·소상공인 팍팍한 현실이 여전한 상황에서 정부에서 일자리 창출을 위한 11.2조원 수준의 추가경정 예산안이 국회에 제출된 것과 관련하여 “추경예산의 30%는 중소기업청 소관예산으로 중소·소상공인에 영향이 크기 때문에 추경의 세부사업 등에 대해서는 각 당의 입장이 다를 수 있겠지만 고용창출의 시급성, 중소·소상공인의 어려운 현실을 감안, 조속한 통과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심승일 중기중앙회 부회장은 “정부조직법 개정안은 그나마 상임위 심사가 합의되어 논의가 지속되겠으나, 여·야 국회정상화 합의 시 추가경정 예산안 관련 사항은 제외된 것이 무척 안타깝다”고 하면서 “여·야가 함께 중소·소상공인의 어려움을 감안, 보다 전향적이고 적극적인 역할을 건의했다.

이와 함께 심부회장은 지난 22일 발족한 중소기업일자리위원회를 중심으로 향후 구체적인 계획을 마련, 범 중소기업계 차원에서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 하겠으며 우리 경제가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