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7만1,500원 (이베스트투자증권)

현대제철,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7만1,500원 (이베스트투자증권)

  • 철강
  • 승인 2018.04.11 13:33
  • 댓글 0
기자명 김도연 기자 kimdy@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포인트는 현대차그룹 업황

이베스트투자증권 정하늘 애널리스트는 현대제철의 투자포인트는 현대차그룹의 업황이며 투자의견은 BUY, 목표주가는 7만1,500원으로 제시했다.

최근 정 애널리스트는 리포트를 통해 2018년 예상 현대제철의 매출액은 21조1,000억원, 영업이익은 1조5,000억원으로 전망했고 판매 가격 인상은 현대차그룹에 달려 있다고 밝혔다.

현대제철의 전방산업 중 자동차와 건설은 각각 30% 수준인데, 건설은 부동산 정책으로 판매량 감소가 예상되나 가격 하락을 우려할 수준은 아니라고 분석했다. 또 자동차는 현대기아차향 매출 비중이 2017년 기준 92%에 달했지만 올해는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로의 판매를 늘려 현기차 비중이 90% 이하로 떨어질 것으로 기대되지만 여전히 현기차의 판매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또 철광석 가격은 4월 이후 점진적으로 반등하고 있고 중국 내 철강사의 4월 열연과 냉연가격 인상이 발표돼 판매가격 인상에 우호적인 환경이 조성되지만 실질적인 판가 인상은 현기차의 업황에 달렸다고 분석했다.

원/달러 환율은 원화 절상 방향성으로 환경이 조성되고 있고 현대제철의 대부분 원재료는 해외에서 수입하기 대문에 원화 절상은 원재료 매입단가를 낮추는 이슈라며 최종 제품의 수출 비중에 따라 이익의 개선여부가 결정되는데, 현대제철은 내수 비중이 75%에 달해 원화 절상에 따른 실적 개선은 가파르다고 설명했다.

정하늘 애널리스트는 현대차그룹의 국내 영업이 우호적으로 전환된다면 원재료 가격 상승에 따른 판가인상 가능성이 제고된다는 점에서 현대제철의 가장 중요한 투자 포인트는 바로 현대차그룹의 업황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