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강에스앤씨, 이스라엘 XT홀딩스와 1,500만달러 스크러버 공급 계약

삼강에스앤씨, 이스라엘 XT홀딩스와 1,500만달러 스크러버 공급 계약

  • 철강
  • 승인 2018.11.29 11:1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리트 타입 스크러버 8800TEU 컨테이너선 세척 설치 예정

  삼강에스앤씨(회장 송무석)가 선박 개조 시장에서 또 다시 성과를 내는 쾌거를 거뒀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는 회원사 삼강엠앤티의 종속회사 삼강에스앤씨가 27일 이스라엘 선주사 XT홀딩스와 1500만달러 규모의 스크러버 턴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중견련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XT홀딩스가 삼강에스앤씨의 수리·개조 역량 및 시스템, 설계‧제작‧설치 원스톱 서비스 현장 실사 이후 본격적으로 계약이 추진됐다. 

  영국 선주사 조디악의 형제사인 XT홀딩스는 30여척의 선박을 보유한 글로벌 해운 선사다.

  삼강에스앤씨는 고성 조선소에서 제작한 하이브리드 타입 스크러버를 8800TEU 컨테이너 선박 세 척에 설치·납품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은 2020년 1월 국제해사기구(IMO)의 선박 연료 황산화물 함유량 강화 규정 시행을 앞두고 선박배기가스 저감장치인 스크러버 수요가 늘고 있는 영향이 반영됐다. 

  삼강에스엔씨는 지난 6월에도 싱가포르 선사와의 2700만달러 규모 스크러버 턴키 공급을 체결한 바 있다. 

  송무석 삼강엠앤티·삼강에스앤씨 회장은 “단순한 계약 체결 성과보다 글로벌 해운 선사의 엄밀한 현장 실사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은 데 더욱 큰 의미를 둔다”며 “공격적인 기술 개발과 투자 확대로 스크러버 설치를 포함한 글로벌 선박 개조 시장을 선점하고 침체에 빠진 우리 조선업의 부활을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