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모든 투자자들의 집중은 18일~19일 이틀 간 계획돼 있는 미 연준의 FOMC 미팅에 집중되고 있는 모습이다. 이번 미팅에서 금리를 인하하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하면서 추후 통화정책 방향에 대해서 어떠한 소식들이 전해질지에 주목하고 있다.
다수의 전문가들은 다음 달 또는 9월에 금리를 인하 할 것이라 예상하면서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키웠다. 하지만, 글로벌 경제에 대한 불안감 및 미국과 중국간의 무역협상에 대하 불확실성이 투자심리를 크게 개선시키지 못하는 하루였다.
전기동(Copper)은 아시아 장에서는 조용한 움직임을 보인 후 유럽 장 시작 후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갈등이 여전히 시장에 크게 존재하면서 다음 주에 열리는 G20 정상회의에서 양국 정상들이 만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투자심리가 위축되고 Copper는 다시금 3M $5,800레벨을 반납했다.
하지만, 미 연준의 FOMC 미팅을 하루 앞두고 투자자들의 기대감으로 하락폭을 모두 만회하고 상승하며 하루를 마무리했다. 알루미늄(Aluminum)의 경우는 글로벌 경제 둔화 우려감 및 무역협상에 대한 경계감에 영향을 받으며 좁은 레인지에서 움직이며 보합세 마감했다.
금(Gold) 가격은 미 연준의 FOMC 미팅을 앞두고 투자자들의 관망세가 형성되면서소폭 약세 모습을 연출했다. FOMC 미팅 결과에 따라 미 달러화가 움직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금 역시 영향을 받을 것으로 생각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