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부로 지면 개편 합니다

7월 1일부로 지면 개편 합니다

  • 사고
  • 승인 2019.06.26 08:22
  • 댓글 0
기자명 관리자 sn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지가 7월 1일부로 지면을 개편합니다. 창간 25주년을 맞아 변화하는 독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과감한 결단을 하였습니다. 
그동안 CS(구독)팀의 조사와 취재기자들의 현장 조사를 토대로 독자들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정보가 무엇인지 파악해 지면을 개편합니다. 이번 지면 개편은 고정된 것이 아닙니다. 앞으로 독자들의 요구에 따라 효율적인 지면 구성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글로벌 면을 특화하였습니다.
- 철강금속 소재가 되는 원료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철광석, 원료탄, 스크랩, 반제품, 합금철, 비철금속 원료, LME 동향 등을 매주 수요일 자 3면에 싣습니다.


- 글로벌 리포트, 특파원 리포트 등 세계 현지 기사를 강화하고, 국가별·품목별 수출입, 오퍼 가격 동향, 제휴 기사 등을 매주 월요일 자 3면에 싣습니다. 
 
품목별로 기사를 집적(集積)하였습니다.
- 기존에 여러 면에 흩어져 있던 기사를 품목별로 묶었습니다. 매주 4~5면 봉형강류&특수강·스테인리스, 6~7면 판재류&강관, 8~9면 비철금속으로 집적화했습니다. 내용 구성은 업계 소식·유통가공·설비·수급·수요연관 기사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뿌리 및 증권&금융 면을 신설하였습니다.
- 6대 뿌리 산업(주조·단조·금형·용접·도금·열처리)면을 새롭게 신설해 매주 수요일 자 10면에 싣습니다. 제조업을 든든히 지탱해 주는 뿌리 산업의 중요성을 고려해 구성하였습니다. 


- 증권&금융 면은 철강금속주의 분석과 이슈 종목 분석, 한 주일의 철강금속 시세 및 지수와 함께 기업 공시, 부동산 매물 등의 내용으로 매주 월요일 자 10면에 싣습니다. 
 
오피니언&피플 면을 신설하였습니다.
- 외부 다양한 전문가들의 주장을 가감 없이 게재해 건전한 여론의 장으로 조성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대장간, 현장인, 취재안테나, 인터뷰, CEO 동정 등 회사의 주장과 외부 인물 동향을 매주 11면에 싣습니다. 
 
기획 및 특집 면을 신설하였습니다.
- 이슈 및 분석·해설 기사와 수요 및 연관, 철강금속 신제품, 기술 트렌드, 여행&레저 등 특집으로 실을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을 지속 발굴해 12면에 싣습니다. 이 면은 기사의 심층화와 가볍게 읽을 수 있는 두 가지 측면을 추구하고자 합니다.
 
편집에서 사진과 일러스트를 강조합니다.
- 눈으로 보는 신문으로 편집을 변화하고자 합니다. 기존 기사 위주의 편집에서 사진과 일러스트가 우선이 되는 편집으로 추구하고자 합니다. 더욱 많은 사진 기사 발굴과 기사의 이해도를 높이는 일러스트로 편집의 다양화에 노력할 것입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