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SK건설, 울산 LNG 플랜트 수주

대우건설-SK건설, 울산 LNG 플랜트 수주

  • 철강
  • 승인 2020.06.29 15:04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NG탱크와 기화송출설비, 부대시설 등 공사 

대우건설은 SK건설과 함께 공사비 약 3243억원 규모의 국내 액화천연가스(LNG) 플랜트 공사를 원청으로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양사가 구성한 조인트 벤처(Joint Venture)는 지난 26일 '울산 북항 석유제품 및 액화가스 터미널 1단계 LNG 패키지 건설공사'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공사는 울산 북항 내에 21만5,000㎘ 용량의 LNG 탱크 1기와 연산 약 100만톤 용량의 기화송출설비를 포함한 부대시설 건설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한국석유공사, SK가스, MOLCT 등이 지분 참여한 코리아에너지터미널 주식회사(KET)가 발주한 공사다.

조인트 벤처는 오는 7월 착공해 2024년 6월까지 공사를 진행한다. 양사는 대우건설 51%, SK건설 49%의 지분율로 설계, 구매, 시공, 시운전 등 모든 업무를 원청으로 공동 수행한다.

대우건설은 지난해 나이지리아 NLNG 액화 플랜트 EPC 공사 수주를 주도하며, 그동안 몇몇 글로벌 건설사들이 독식해온 LNG 플랜트 시장에 처음으로 원청으로 참여했다.

세계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LNG 플랜트 분야를 회사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정하고, 국내외 신규 LNG 저장시설 건설사업을 수주하는 데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유가 하락 등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 대우건설이 오랜 기간 축적해 온 우수한 기술력과 경험을 인정받아 공사를 수주했다"면서 "발주처 및 지역 사회와 긴밀히 교류하며 안전하고, 빈틈없이 공사를 완수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