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 리오 틴토와 기업 파트너십 체결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 리오 틴토와 기업 파트너십 체결

  • 철강
  • 승인 2021.02.02 08:19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오 틴토에 채굴 작업에 필요한 파운드리 플랫폼 제공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Palantir Technologies Inc.)가 호주의 글로벌 금속 광산업체인 리오 틴토(Rio Tinto)와 자사의 파운드리 플랫폼(Foundry Platform)에 대한 다년간의 기업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팔란티어의 소프트웨어는 수많은 이질적 원천의 원자료를 통합해 중요한 채굴 작업을 가시화해 나타낸다. 리오 틴토는 운영 및 거래 데이터가 결합된 믿을 수 있는 단일 소스를 이용해 의사결정을 내리고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게 된다. 데이터 리소스는 필요한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관리와 함께 일선 및 사무직 직원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페이 크랜머(Fay Cranmer) 리오 탄토 최고정보책임자(CIO)는 “이번 파트너십은 리오 탄토의 디지털 혁신에서 중요한 행보”라며 “전 조직에 걸쳐 신속하고 미래 지향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뒷받침해 안전, 비용, 생산 성과를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팔란티어와 손잡고 동급 최강의 데이터 기술을 바탕으로 디지털 제품을 함께 제공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팔란티어가 리오 틴토와 맺은 다년간의 신규 제휴는 지난해 다양한 사업 조직에서 수많은 데이터 통합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데 이은 것이다. 대표적으로 붕산염(Borates) 사업을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디지털 비즈니스로 전환하는 작업과 리오 틴토의 지하 작업에서 데이터와 직원을 연결하는 작업을 지원했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중 임직원의 안전과 복지를 뒷받침했다.

쉬얌 상카르(Shyam Sankar) 팔란티어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리오 탄토와의 파트너십은 대단히 중요한 산업 협력”이라며 “필란티어의 파운드리 플랫폼은 안전이 중요시되는 다수 시장 부문에서 납품을 가속화하고 가치 사슬을 최적화하는 데 폭넓게 사용돼 왔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