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부장뿌리기술대전) 하나테크 심상룡 대표이사, ‘2021 뿌리산업유공’ 산업부장관표창 수상
(소부장뿌리기술대전) 하나테크 심상룡 대표이사, ‘2021 뿌리산업유공’ 산업부장관표창 수상
  • 엄재성 기자
  • 승인 2021.10.14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강 슬래브 정정설비 및 용선 실시간 온도 측정 시스템 기술 개발 공로 인정받아

제관 및 철구조물 제조업체 하나테크의 심상룡 대표이사가 10월 13일 개막한 ‘2021 소부장뿌리기술대전’에서 뿌리산업 유공자 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하나테크는 철강 슬래브 정정설비 개발 및 국산화를 통한 자재비 원가 절감과 용선 실시간 온도 측정 시스템 기술을 개발했으며, 철강업체는 연 37.3억원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제철설비와 석유화학설비, 정밀화학설비와 식품설비, 제약설비 등을 양산하는 하나테크는 1998년 설립 이후 포스코 및 발전소 등에 조업설비, 정비용 자재 및 설비를 납품하고 있다.

주력 제품은 광양제철소 제강공장 노외 정련 RH 설비 및 SNNC 전기로 고정에서 사용되는 침적관(Metallic-Tube)과 전극봉 케이싱(Casing)이며, 기타 국내 화력발전소에 정비용 자재 및 설비를 공급하고 있다.

포스코와 같이 하는 '동반성장 혁신허브 활동'을 통해 대기업 혁신 노하우를 체득해 전 분야에 접목시킨 하나테크는 사내 기술연구센터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통해 독자적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품질 및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 ISO9001, ISO14000, JOSHA 18001을 기반으로 고품질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하나테크는 제철설비 분야의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성장동력 확보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