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硏, 경상국립대와 업무협약 체결

재료硏, 경상국립대와 업무협약 체결

  • 뿌리산업
  • 승인 2021.12.14 16:47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술연구 및 교류 등 학·연 협력사업 적극 추진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이정환)이 경상국립대학교(총장 권순기)와 함께 상호기술력 강화와 산업발전 기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재료연구원과 경상국립대학교의 MOU 체결식. (사진=재료연구원)
한국재료연구원과 경상국립대학교의 MOU 체결식. (사진=재료연구원)

양 기관은 12월 14일 경남 진주시 소재 경상국립대 대학본관에서 학·연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하고 학·연 협력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경상국립대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0개 국가거점국립대학교 중 하나로, 지난 3월 경상대학교와 경남과학기술대학교가 통합 출범한 남부권 최대 규모의 대학이다. 경남 진주 혁신도시 공공기관, 진주·사천 항공, 창원 기계, 통영 해양플랜트, 밀양 나노융합 국가산업단지 등과 산학협력을 통해, 관련 분야 학문 발전과 우수 인재 양성의 메카로 거듭나며 경남권 대표 명문으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앞으로 ▲학술연구 및 교류(공동과제 수행, 세미나, 워크숍 등 공동개최) ▲보유시설 및 장비·기자재의 공동 활용 ▲연구 장비 공동 활용 촉진을 위한 장비 네트워크 구축 ▲기술정보 교류 및 상호 기술자문을 통한 협력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재료연구원 이정환 원장은 “경상국립대는 지역 전문가그룹이 참여하는 캠퍼스 탄소중립위원회를 구성해 지역사회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맞춤형 인재 양성에도 적극적인, 지역의 대표 거점국립대학”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재료연구원은 경상국립대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기술협력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기획 및 추진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에도 보탬이 되고 국가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협력체계 마련에도 앞장설 것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