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융합硏, ‘2022 국방로봇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로봇융합硏, ‘2022 국방로봇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 철강
  • 승인 2022.06.29 07:55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3일 24시까지 연구원 홈페이지(www.kiro.re.kr)로 참가 접수
총 2,000만원 상금 수여, 수상자 한화디펜스 입사 지원 시 가산점 부여

2022 국방로봇경진대회 포스터. (출처=로봇융합연구원)
2022 국방로봇경진대회 포스터. (출처=로봇융합연구원)

한국로봇융합연구원(원장 여준구)이 ‘Army TIGER, 2022 육군참모총장배 국방로봇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본 대회는 대한민국 국방로봇의 첨단화 및 획기적 발전을 위한 민간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육성하고자 육군본부 주최, 한화디펜스의 후원으로 개최되며, 특히 올해는 ‘2022 계룡 세계 군 문화 엑스포’ 기간에 함께 열릴 예정이라 그 의미가 남다르다.

참가자들은 군에서 필요로 하는 Army TIGER 4.0을 적용한 창작 국방로봇 개발을 목표로 ▲폭발물 탐지제거 ▲위험지역 정찰 ▲ 비무장지대(DMZ)통로 개척 ▲지하 시설물 탐색 ▲군수물자 운반 등의 임무를 수행하는 국방로봇에 대한 폭넓은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시제품을 제작, 시나리오에 따라 시연을 해야 한다.

예선인 서류심사를 통과한 팀들은 10월 8일 본선에 진출하며 현장발표평가(PT)와 시연을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여 육군참모총장상, 한화국방로봇상 등 4개 팀에 총 2,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특히 우수 수상자들은 한화디펜스 입사 지원 시 혜택을 부여하여 대회를 통한 국방로봇 분야 전문 인재를 발굴하고자 한다.

한국로봇융합연구원 여준구 원장은 “최근 세계 정세를 보았을 때 국방 분야에 대한 미래기술의 연구 및 도입이 시급함을 우리 모두가 알고 있다. 이번 대회를 통해 미래 국방로봇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모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참가 접수는 연구원 홈페이지(www.kiro.re.kr) 내 양식에 따라 7월 3일 24시까지 받고 있으며, 전국 대학생 및 성인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관련 문의사항은 전화 및 이메일(ey219@kiro.re.kr, 054-279-041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