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솔루션즈, 고속/고생산성 탭핑센터 ‘T 4000LHS’ 출시

DN솔루션즈, 고속/고생산성 탭핑센터 ‘T 4000LHS’ 출시

  • 철강
  • 승인 2022.07.15 16:10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IT 부품 가공 시 빠른 가공 능력, 이송 속도 및 공구 교환으로 생산성 극대화

공작기계 제조업체 DN솔루션즈는 ‘T 4000HS’의 X축 확장모델인 ‘T 4000LHS’를 출시하여 기존 ‘T 시리즈’ 라인업을 확장했다.

‘T 4000HS’와 ‘T 4000LHS’는 자동차와 IT 산업 부품 가공에 있어 빠른 가공 능력, 이송 속도 및 공구 교환을 통해 생산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DN솔루션즈의 고속/고생산성 탭핑센터 ‘T 4000LHS’. (사진=DN솔루션즈)
DN솔루션즈의 고속/고생산성 탭핑센터 ‘T 4000LHS’. (사진=DN솔루션즈)

신제품은 우수한 가공 정도를 위해 직결 스핀들 표준 적용하여 가감속 시간 및 비절삭 시간 감소 및 저진동/저소음을 실현하며, 열변위 보정 기능 표준 적용으로 오랜 시간 작동에도 높은 정밀도를 유지한다.

또한 X축 확장모델인 ‘T 4000LHS’를 출시하여 기존보다 더 넓은 가공영역을 제공하여, 로터리 테이블 적용 및 로봇 자동화 어플리케이션 적용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되었다.

신규로 적용한 직결 스핀들은 2만4,000r/min의 속도를 구현함에 있어 고정밀 및 X/Z 방향 진동 동강성 강화하여 최고 속도 운전 하에도 안정된 정밀도를 유지한다.

최대 토크 17.5N.m, 최대 출력 11kW로 알루미늄 가공에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며 스핀들 가감속을 개선하고 공구 규격 ISO #30 공구를 표준으로 적용하여 더 높은 생산성을 제공한다.

서보 구동 21개 표준 적용하였으며, 서보 모터 적용을 통한 위치 제어 방식으로 200만회 테스트 및 검증을 통한 신뢰성과 내구성을 확보했다.

또한 스핀들 길이 최적화를 통한 가감속 시간 및 생산성으로 더 높은 신뢰성을 제공한다. 스핀들의 온도를 입력 받아 보정량을 산출한 후 스핀들의 열적 편차를 자동 보정하여 가공물의 정밀도를 유지한다.

기본 ‘DN Solutions i Plus’와 DN 솔루션즈 고유의 ‘CNC D300’ 적용 또한 가능하며 장비 및 테이블 높이를 축소 및 무게 중심의 최적화 설계를 통해 최소화된 장비 사이즈는 사용자 장비 운영이 용이할 수 있도록 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