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촌, 내년 코스닥 시장 상장 도전

율촌, 내년 코스닥 시장 상장 도전

  • 철강
  • 승인 2022.08.25 08:42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인발 파이프 기업으로 도약

15개국 40여개 글로벌 업체에 수출

인발강관 제조업체 율촌이 내년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준비에 돌입했다.

율촌은 지난 1986년 설립된 이래로 인발 파이프 제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인발 파이프는 주로 쇼크 업소버(shock absorber) 용 파이프, 파워스티어링,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 등 거의 모든 자동차 부품으로 활용된다. 이외에도 열 교환기 튜브, 기계 장비 부품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도가 높다.

 

율촌은 36년의 업력 동안 제조 데이터 및 기술 노하우를 축적했다. 특히 파이프를 원하는 모양으로 제조하는 주요 공정인 열처리 분야에서 극소탈단 열처리 공정기술을 확보해 파이프 두께 1~9㎜, 외경 10~120㎜ 등 소구경에서 대구경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제품을 정밀하게 인발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자동화 공정 라인 구축으로 균일한 품질 확보 및 생산성 확대가 가능해져 고객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

율촌은 현재 15개국 40여개의 글로벌 업체에 수출하고 있는 수출 주도형 기업으로써 세계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지난 2021년 매출 568억원, 영업이익 36억원으로 전년도 대비 각각 47%, 95% 증가했다.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도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또 회사는 지난 2014년 멕시코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며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으며, 지난 2016년부터 2021년까지 5년간 연평균 140% 성장하며 2021년 23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밖에도 율촌은 멕시코 현지 공장을 통해 글로벌 자동차 부품 수요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멕시코는 북미 역내 전기차 생산시 활용할 수 있는 강점 등을 감안했을 때 친환경차 생산 및 관련 부품생산에 대한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미국의 2021년 멕시코 자동차부품산업 분야의 투자 규모는 총 23억 2,500달러 수준으로 이는 전년 대비 약 3배 가까이 증가한 금액이다. 코로나19로 인한 기저효과도 있겠지만, 독일, 일본, 캐나다 등 주요 국가들의 투자 또한 모두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율촌은 북미 시장에 초점을 맞춰 인발업계 최초로 멕시코 현지(ZACATECAS)에 공장을 설립해 최신설비를 갖췄다. 특히 품질의 고급화 및 신속한 대응을 바탕으로 고객사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아울러 물류비용의 절감 및 생산에 소요되는 시간 단축, 신속한 대응력을 우선으로 멕시코 현지 업체들 뿐만 아니라 북미 시장 수출에도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고 있다.

이흥해 율촌 대표이사는 “율촌은 인발 파이프 분야에서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및 기술혁신을 통해 지속 성장해 왔으며 최근 ESG 경영을 강화하는 등 실적과 더불어 회사의 내실을 튼튼히 다지는 데도 주력하고 있다”며 “내년 중 상장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