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형기술사회, ‘2022 한국금형비전포럼’ 개최

금형기술사회, ‘2022 한국금형비전포럼’ 개최

  • 뿌리산업
  • 승인 2022.09.07 08:58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강연 및 기술사 발표 등 진행

(사)한국금형기술사회(회장 황규복)가 ‘2022 한국금형비전포럼’을 9월 21일 오전 10시부터 수원컨벤션센터 3층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

금형 관련 업체의 실무기술이 녹아 있는 최신 금형기술을 발표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이번 포럼은 한국금형기술사회와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이 주최하고, 전문지 핸들러,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사)한국금형산업진흥회, 부천금형사업협동조합, 대구경북금형공업협동조합, 부산경남금형협동조합,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주관한다.

이날 포럼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우선 오전 9시 30분부터 10시까지 등록 및 접수를 진행하고, 한국금형기술사회 황규복 회장이 개회사를 실시한 후, 지근영 중소벤처기업연수원장이 축사를 실시한다. 기조연설에서는 한국기술사회 주승호 회장이 ‘기술사의 역할과 비전’을 주제로 연설을 실시한다.

오전 정책강연에서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ESG진단기술처장이 ‘중소벤처기업 ESG 촉진방안’을 주제로 강연을 실시하고, 기술사 발표에서는 전공중 기술사가 ‘액화질소를 이용한 알루미늄 압출금형 냉각 시스템’을 주제로 발표를 실시하고, 발표 후에는 중식 및 부스 참관시간이 이어진다.

오후 정책강연에서는 삼성전자 중대형금형그룹 최성욱 상무가 ‘금형 ESG 혁신으로 기술 초격차 확보’를 주제로 강연을 실시하고, 기술사 발표에서는 김진호 기술사가 ‘삼성전자 베트남 법인 사례로 본 금형기술의 디지털 대전환’을 주제로 발표를 실시한다.

그리고 생산기술연구원 이성희 박사가 ‘열가소성 플라스틱 모재 기반 직물강화 복합소재 성형기술’을 주제로 발표를 실시하고, 조영범 기술사는 ‘2차전지 안전성 강화를 위한 제품 구조 및 금형 기술’을 주제로 발표를 실시한다.

이날 포럼에서는 강연과 발표 외에도 후원사들의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후원사 홍보자료를 포럼 책자에 인쇄하여 배포한다. 그리고 발표가 모두 끝난 후에는 후원기관에서 지원한 경품도 추천한다.

포럼을 주최한 한국금형기술사회는 “이번 포럼을 통해 국내 금형인들 간의 상호교류 뿐만 아니라 최고의 금형기술 전문가들이 모인 정보 교류의 장으로서 수준 높은 금형지식을 나눌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되니 많은 협조와 참여를 요청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