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재능봉사단, 지역 복지시설에 수제공예품 전달

광양제철소 재능봉사단, 지역 복지시설에 수제공예품 전달

  • 철강
  • 승인 2022.12.23 08:07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광양제철소 희망나무 목공예 재능봉사단(단장 박상범)과 마음이음 꽃꽃이 재능봉사단(단장 홍종인)이 지난 20일 광양시 금호동 나눔스쿨에서 ‘따뜻한 연말 재능봉사 완성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목공예 재능봉사단과 마음이음 재능봉사단이 제작해온 완성품들을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희망나무 목공예 재능봉사단은 2020년 4월 창단돼 96명의 봉사단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과 복지시설에 목공품을 제작·기부하며 나눔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는 재능봉사단이다.

봉사단원들은 올해 7월부터 교대근무 휴일을 활용해 아이들을 위한 목공품을 제작했으며 이번 전달식에서 총 22개의 목공예 가구를 ▲세풍지역아동센터 ▲꿈샘지역아동센터 ▲오성꿈나무지역아동센터 ▲덕례지역아동센터에 전달했다.

특히 전달된 책꽃이와 신발장과 같은 목공예품들은 노후된 가구를 폐기해 책과 신발을 놓을 곳이 마땅치 않던 지역아동센터에 꼭 필요한 물품들인 만큼 뜻깊게 활용될 예정이다.

마음이음 꽃꽃이 재능봉사단도 1달간 제작한 공예품들을 ▲중마노인복지관 ▲광양시청소년문화의집 ▲광양시가족센터와 지역아동센터 5곳에 기부했다.

2021년 8월 창단된 마음이음 재능봉사단은 ‘광양제철소 독거노인 마음이음 사업’의 봉사를 주관하며 일일 자녀되어드리기, 견학, 나들이 등의 지역 어르신들의 동반자가 돼주고 있는 봉사단이다.

이들은 포인세티아 화분 100개와 LED조명이 달린 미니 크리스마스트리 170개를 선물했으며 작년에도 약 120개의 꽃꽃이 공예품들을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전한 바 있다.

김태영 광양제철소 행정섭외그룹장은 “이번 전달식으로 지역 아이들이 마음껏 본인들이 품은 꿈과 희망을 펼쳤으면 좋겠다”며 ”바쁜 시간을 쪼개서 의미있는 나눔활동을 전개해주신 광양제철소 재능봉사단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연말을 맞아 복지재단에 쌀 2220kg(111포대)과 김치 3600포기를 전달하고 이웃들에게 연탄을 배달하는 등 지역사회와 상생·공존하기 위해 기업과 사회가 함께 발전하는 모델을 제시하는 Community with POSCO(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회사)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