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광양제철소, 무재해·무사고 신년 안전다짐 행사 진행

포스코 광양제철소, 무재해·무사고 신년 안전다짐 행사 진행

  • 철강
  • 승인 2023.01.02 11:01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모두가 행복한 제철소 만들어 나갈 것'

포스코 광양제철소가 1일 계묘년 새해를 맞아 전남 광양시 태인동 배알도 수변공원에서 무재해·무사고를 다짐하는 신년 안전다짐 행사를 실시했다.

올해 안전다짐 행사에는 이진수 광양제철소장을 비롯해 연구소장, 부소장, 리더, 안전 파트장 등 광양제철소 임직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신년 안전다짐 행사는 광양제철소가 2023년 새해를 맞아 임직원들의 안전이 회사 경쟁력의 원천임을 마음속에 새기고 안전 제철소 구현에 적극 앞장서고자 개최했다.

이진수 광양제철소장과 참석자들은 안전 최우선, Rule & Process 준수, TBM 제대로 하기, 안전시스템 구축, 솔선수범하는 자세 등 안전 활동의 기준을 담은 결의문을 낭독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광양제철소는 △건강 행복 △전원 참여 안전 최우선 문화 △현장주도 안전체계 무재해 달성 △친환경 모빌리티 초일류 제철소 △품질원가 경쟁력 확보라는 새해의 소망 5가지가 새겨진 깃발을 세우며 신년을 맞이하는 서로의 자세를 재확인했다.

이진수 광양제철소장은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세 가지 메시지를 제시했다.

먼저 "안전은 말할 나위 없이 인간존중의 가장 중요한 가치"라며 "직책자부터 본인의 안전 역량을 향상시키는 솔선수범의 리더십을 보여주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표준과 TBM, 그리고 작업자의 행동이 일체화될 수 있도록 해야한다"며, 꾸준한 Check & Feedback 활동을 통한 실행 중심의 안전활동을 강조했다.

또 "각자의 업무를 개선해나가는 활동이 우리의 일상적인 일하는 방식이 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가야 한다"며 "불안전한 행동과 상태를 제로화 함으로써 우리 모두가 행복한 제철소를 만들기 위해 힘쓰자"고 격려했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하역 크레인 안전거리 자동측정 시스템 개발 △세이프티 볼 개발 △고객사 안전 위한 스틸밴드 성형장치 개발 △안전 포스터 공모전 개최 △응급처치 교육 등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