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에스윈드, 제품 가격 인상으로 실적 개선"

"씨에스윈드, 제품 가격 인상으로 실적 개선"

  • 철강
  • 승인 2023.02.28 08:43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에스윈드가 올해부터 제품 가격 인상으로 실적 개선이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한병화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법인은 누적된 임금상승을 이유로 타워 판가(가공비)를 인상한 것으로 보인다. 고객사들의 실적을 감안해 올해보다 내년 인상률이 더 큰 것으로 파악된다”며 “코로나 기간 미국 제조업 노동자들의 임금 상승 폭이 컸고, IRA(인플레이션감축법)가 미국 내 부품 조달이 우선이라는 것을 감안한 절충안이었다고 판단된다”고 전했다.

이어 “미국 공장은 낮은 판가에도 불구하고 생산성 향상으로 지난해 흑자전환했지만, 전사 마진보다 낮아서 씨에스윈드의 실적 부진의 주원인 중 하나였다”며 “하지만 올해부터는 고객사 확대와 판가 인상 효과로 턴어라운드를 주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IRA 때문에 미국으로 그린산업 일자리를 빼앗길 위기에 처한 EU도 강력한 지원제도를 준비하면서 수혜를 입을 거란 분석이다.

한 연구원은 “독일은 자체적인 지원안을 지난주에 공개했는데, 예상보다 강력한 수준이다. 풍력, 태양광, 전력망 투자를 활성화하고 관련 기업들의 일자리를 늘리기 위한 대책들”이라며 “역내 관련 생산 시설 투자에 대한 투자비용 보조와 일시적인 운용비용 보조, 국책은행의 재생에너지업체들에 대한 지분 투자, 관련업체들에 대한 특별 전기요금 도입 등을 제안했다”고 말했다.

씨에스윈드의 유럽법인은 정책에 맞춰 현재 약 1,000억 원 수준의 생산능력을 5,000억 원 수준까지 확대한다. 지난해 말부터 증설을 시작했다는 설명이다.

한 연구원은 “씨에스윈드는 미국과 EU의 보조금을 향후 최대 10년간 받게 된다. 베트남 정부도 해상풍력 육성안을 준비 중이고, 유럽의 터빈 메이커들이 중국 내 제조기지를 베트남으로 이전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도된다”며 “아시아 지역의 풍력 제조허브로 베트남이 부상할 가능성이 높아 씨에스윈드 베트남 법인에 수혜가 집중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