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출 정안철강 대표·정영식 석진철강 대표, 경남 합천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씩 기탁

정영출 정안철강 대표·정영식 석진철강 대표, 경남 합천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씩 기탁

  • 철강
  • 승인 2023.03.16 08:11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영출·정영식 형제, 고향 사랑 실천에 앞장

철강 업체 정안철강 정영출 대표와 석진철강 정영식 대표가 500만원씩 1,000만원을 합천 고향사랑기부금으로 기탁했다. 합천군은 고향사랑기부제 시작 두 달 반 만에 경남 군부 최초로 1억원을 돌파했다.

14일 기준 합천군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한 기부자는 382명, 누적기부금은 1억800만원으로, 기부금액으로 보면 전액세액공제가 되는 10만원 기부자가 195명으로 가장 많고, 100만원 이상 고액기부자는 31명이다.

정영출∙정영식 형제는 합천군 쌍책면 진정마을 출향인이며, 형 정영출 씨는 지난 1984년 설립된 정안철강의 대표로, 정안철강은 대구 달성군에 위치한 냉연제품∙비철제품 가공 판매 전문 업체다.

동생 정영식 씨는 지난 1999년 설립된 석진철강 대표로, 석진철강은 경북 칠곡군에 위치한 스테인리스, 컬러강판 가공업체다.

특히 형 정영출 대표는 쌍책초등학교에 정기적으로 장학금을 전달하고, 합천군에 교육 발전기금을 기탁하는 등 고향 인재 육성에 힘을 쏟았다.

아울러 쌍책면 진정마을회관 건립을 위한 토지 기부, 복지회관과 보건지소 건립을 위한 토지 기부 등 지역 사회가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손길을 내밀어 제19회 합천군민의 장 공익․애향 부문에서 수상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동생 정영식 대표도 지난 2017년 쌍책면에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는 등 두 형제 모두 평소 고향 사랑에 앞장서고 있었다.

정영출 대표는 “많은 출향인들이 고향사랑기부제의 좋은 취지에 공감해 기부를 이어오고 있는 것으로 보여 우리도 동참하게 됐다”며 “기부금이 지역인재 양성, 취약계층 주거 환경 개선 등 다양한 부분에서 활용될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초반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합천을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기부금은 꼭 필요한 곳에 소중하게 사용해 기부자분들이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의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이하의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최대 30%의 답례품(지역특산물∙합천사랑상품권)을 받는 제도로, 기부금액은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 공제되며, 10만원 초과분은 16.5% 공제받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