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원스틸, 스마트견적 시스템 정착으로 온라인 판매 강화

에이원스틸, 스마트견적 시스템 정착으로 온라인 판매 강화

  • 철강
  • 승인 2023.03.16 10:39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다각화로 매출 확보 

대구광역시 소재 강관 유통업체 에이원스틸(대표 김동하)이 스마트견적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판매 확대에 나서고 있다.

에이원스틸은 포스트코로나에 대비해 고객 맞춤형 온라인 판매를 강화하고 있다. 강관 등 철강재의 경우 B2B(business to business) 중심의 제품이 많아 현재 이커머스 업체들이 중점으로 두고 있는 B2C(business to consumer)와의 다른 점이 상당 부분 존재하고 있으나, 기본 틀은 다르지 않은 모습이다.

에이원스틸의 스마트견적 시스템은 최단시간 견적을 발송해 고객사의 업무 시간을 줄이는데 일조하고 있다. 스마트견적 시스템은 셀프견적문의와 사진견적문의, 전화견적문의 등 고객사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대형각관을 150각 이상, 1,000각 이하까지 보유하고 있으며 특이 사이즈도 취급하고 있다. 아울러 C형강, I형강, 환봉, 레일, 데크플레이트, 포스맥, 스테인리스 등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모든 강관과 H빔 등 형강류 길이 조관이 가능하다.

에이원스틸은 지난 2016년 대구 산격동 유통단지에 위치한 신공장 이전했다. 이를 통해 각종철강재 도소매 및 형강류 판매 및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원스틸의 취급 품목으로는 아연각관, 압력배관용 강관, C형강, 구조용강관, 흑각관까지 다양한 제품을 판매 중이다.

에이원스틸의 월 판매량은 2,500톤~3,000톤으로 전국에 약 1,000여 곳의 고정 거래처를 확보해 안정적인 운영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고객사가 원하는 제품을 확보하면서도 적기적소에 납품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