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림블, Tekla 2023 구조 BIM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 출시

트림블, Tekla 2023 구조 BIM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 출시

  • 철강
  • 승인 2023.03.16 16:08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자동화된 커넥티드 워크플로우 지원

건설 3D BIM 기술의 글로벌 선두주자인 트림블(Trimble) 코리아(사장 박완순)가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구조 엔지니어링, 철골 제작 관리를 위한 최신 버전의 Tekla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Tekla Structures 2023, Tekla Structural Designer 2023, Tekla Tedds 2023은 건설 생산성, 효율성, 품질을 크게 향상시킨다. 최신 Tekla 소프트웨어의 출시로 프로젝트 각 단계와 이해관계자 전반에 걸쳐 자동화된 커넥티드 워크플로우의 기준이 한 단계 높아질 전망이다.

이번에 공개된 최신 버전의 Tekla는 유의미하게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며, 규모와 복잡성이 증가하는 프로젝트에 대해 보다 원활한 정보 전달을 가능하게 한다. 여러 이해관계자가 커넥티드 워크플로우에서 데이터를 검토 및 사용하고 모델에 입력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소프트웨어 성능이 뒷받침돼야 한다.

Tekla 소프트웨어는 통합 솔루션 제품군, 중앙 집중식 데이터, 간소화된 워크플로우, 프로젝트 진행 과정 전반에 대한 포괄적인 가시성을 지원한다. 이로써 진정한 커넥티드 컨스트럭션(connected construction)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커넥티드 컨스트럭션은 정밀 생산과 시공 가능한 설계를 통해 재작업을 줄이며, 친환경 건설 전략의 기반을 구축해 자원 활용을 최적화하고 폐기물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전체 자산 수명주기 유지보수(full asset lifecycle maintenance)를 구현한다.

Tekla Structures 선임 제품 디렉터 마이클 에반스(Michael Evans)는 “트림블은 업계의 이해관계자가 건물 정보를 보다 쉽게 이용, 구축, 공유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자원 사용을 최적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아울러 지속적인 개선, 제품 내 인텔리전스, 지속가능한 건설을 위한 지원 확대를 통해 현재 시장에서 가장 진보된 BIM 기술 플랫폼 중 하나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개방형 표준을 사용하는 트림블의 Tekla 소프트웨어 제품은 능동적인 파트너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다. 이 커뮤니티를 통해 비계 설계, 산업 프로젝트, 경금속 골조와 같은 모듈식 건축 디테일링 등 전문 산업 부문을 위한 테클라 API 기반 보완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통합이 이뤄진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