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디지털 선도 기업·생태계 육성 혁신 거점 선정

포항시, 디지털 선도 기업·생태계 육성 혁신 거점 선정

  • 철강
  • 승인 2023.04.11 08:12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경북도, ‘초광역 지역거점 정보보호클러스터’ 구축 공모사업도 참여

경북 포항시는 디지털 대전환을 선도할 기업 육성 및 혁신적인 생태계 조성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특히 시는 과기정통부의 ‘지역 디지털 혁신거점(이하 혁신거점)’ 조성지원 사업 선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풍부한 첨단과학 R&D 인프라를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포항에는 매년 약 3000명의 우수한 소프트웨어 관련 인재를 포스텍을 비롯 한동대, 선린대, 폴리텍 등에서 배출하고 있다. 남구 지곡동 일원에는 포항가속기연구소, 세포막단백질연구소, 바이오오픈이노베이션센터, 포항산업과학연구원, 나노융합기술원, 한국로봇융합연구원 등 우수 R&D 기관에서 디지털 혁신리더가 될 꿈을 키우고 있다.

혁신거점 조성을 추진 중인 남구 지곡동 일원에는 2019년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지정됐으며, 스트라드비젼, 원소프트다임 등 혁신적인 기술력을 갖춘 디지털 기업들이 다수 위치해 있다.

‘스트라드비젼’은 인공지능 기반 영상 인식 소프트웨어 개발 스타트업으로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으로부터 ‘2022 글로벌 기술 혁신 리더십 어워드’를 수상한 유망한 기업이다.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과 자율주행 인식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고 있다.

원소프트다임은 사물인터넷(IoT) 융합 휴대용 체성분 측정기와 건강 관리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올해 ‘CES 2023’에 참가해 ‘피트러스 라이트’로 혁신상을 받으며 우수한 바이오·헬스케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지역 디지털 혁신거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올해 전국 2개 지역을 대상으로 시범 추진하는 사업으로 포항시와 경북도가 공모에 신청했다.

시범사업으로 선정되면 올해부터 2025년까지 국비 63억 원을 들여 디지털 인프라와 기업집적 공간을 구축하고, 산학연관 디지털 얼라이언스(연합)를 구성해 R&BD 협업 지원을 받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