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윤태호 작가와 협업... '미생2'에 '철강 온라인 플랫폼' 담아

동국제강, 윤태호 작가와 협업... '미생2'에 '철강 온라인 플랫폼' 담아

  • 철강
  • 승인 2023.04.26 13:59
  • 댓글 0
기자명 손유진 기자 yjs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생 128수, '스틸샵' 취재... 단행본 발간 맞춰 '럭스틸 미생 에디션’ 증정 프로모션

 

(사진자료) 럭스틸 마우스패드 미생 에디션 2종
럭스틸 마우스패드 미생 에디션 2종 (사진=동국제강)


동국제강 ‘스틸샵’(steelshop)이 '미생' 윤태호 작가와 협업해 26일 출간하는 단행본 16권에 '철강 온라인 플랫폼' 관련 내용을 담았다. 동국제강은 26일 단행본 출간에 맞춰 북21과 '럭스틸 마우스패드 미생 에디션'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동국제강은 2021년 5월 철강 전자상거래 플랫폼 스틸샵을 오픈하고 약 2년간 운영 중이다. 스틸샵은 기존 철강 고객과 거래 과정에서 생기는 불편사항을 개선해 서비스 구현한 플랫폼이다. 론칭 2년여만에 2천여개 회원사, 누적 판매 5만톤을 기록한 바 있다.

동국제강과 윤태호 작가의 인연은 지난해 4월 시작했다. 작 중 원인터내셔널 영업3팀은 CIC(Company In Company: 사내독립기업) 설립을 계획하고 있으며, 부서원 장백기는 '철강 온라인 거래 플랫폼'에 대해 구상하게 된다.

윤 작가는 만화에서 CIC는 '기존에 없고, 필요하고, 없어서 아쉬웠던 사업'을 해내는 회사라 그렸고, 이러한 구상을 동국제강 '스틸샵'이 유사하게 실현하고 있다는 판단에 취재에 착수했다. 그는 동국제강 본사 및 사업장 현장 답사와 방문 인터뷰 등을 통해 내용을 청취하고 미생 128수에 직접 그려냈다.

동국제강과 윤태호 작가와 함께 담은 철강 온라인 플랫폼 모습을 단행본 16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윤 작가는 단행본 표지에 페럼타워 본사에 미생 등장인물을 그려 넣었고, 작중 배경에 본사 인근 모습 및 철강 사업장 내부 취재 모습을 담았다.

동국제강은 출간에 맞춰 출판사 북21과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미생 16권 단행본 구매 시 윤태호 작가의 친필 사인과 그림이 삽입된 럭스틸 마우스패드를 한정 수량 증정한다. 동국제강은 디지털프린팅 기술을 활용해 철판에 이미지를 그대로 구현했다.

윤태호는 치밀한 취재를 통해 현장의 생생함을 담아내는 작가로 알려져 있다. 윤태호 작가는 향후 스토리 구상을 위해 현장 견학·전시 참관·인터뷰 등 동국제강과 지속적으로 협업하고 있다.

스틸샵은 '온라인에서 철강 구매를 완결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을 비전 삼아 '2026년 연간 25만톤 판매 규모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국제강은 윤태호 작가와 철강 온라인 플랫폼 관련 향후 사업 구상에 대해 지속적으로 공유해 나갈 방침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