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제강, 올해 영업익 신기록 예상"

"세아제강, 올해 영업익 신기록 예상"

  • 철강
  • 승인 2023.05.16 14:25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관 매출 큰폭 증가

종합강관 제조업체 세아제강이 북미에서 에너지용강관과 해상풍력용 강관 판매를 통해 올해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낼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박성봉 하나증권 연구원에 따르면 “세아제강이 1분기 분기 기준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며 “미국에서 에너지용 강관뿐 아니라 해상풍력 및 LNG용 강관 등에 힘입어 올해 역대 최대 실적 기록을 새로 쓸 것으로 예상된다”고 바라봤다.

세아제강은 2023년 1분기 개별기준으로 매출 4,902억 원, 영업이익 785억 원을 냈다. 2022년 1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9.2%, 영업이익은 31.1% 증가했다.

이는 세아제강의 분기 기준 최대 영업이익이다. 박 연구원은 “내수 회복과 함께 2022년 4분기 선적이 지연됐던 물량까지 한꺼번에 선적되면서 올해 1분기 강관 판매량이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세아제강은 미국 에너지용 강관 수출뿐 아니라 해상풍력 및 LNG용 강관 매출이 늘어나면서 올해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됐다.

세아제강은 5월 프랑스 해상풍력 발전 프로젝트에 870억 원 규모의 해상풍력용 강관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최근 에너지용 강관 공급이 기존보다 완화됐지만 미국에서 에너지용 강관 수급이 단기간에 공급과잉으로 전환될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예상됐다.

박 연구원은 “미국에서 유정관에 대한 수입 규제가 여전히 강하다”며 “이 때문에 에너지용 강관 공급이 단기간에 늘어날 가능성은 제한적이라고 판단된다”고 바라봤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