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美 태양광 모듈 시장 점유율 35% 기록

한화큐셀, 美 태양광 모듈 시장 점유율 35% 기록

  • 철강
  • 승인 2023.07.03 08:54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 이후 가장 높은 점유율 달성

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이 올 1분기 미국 주요 태양광 모듈 시장에서 역대 최대 점유율을 기록했다.

3일 글로벌 에너지 조사기관인 우드맥킨지의 발표에 따르면 한화큐셀은 2023년 1분기 미국 주택용 모듈 시장에서 35.0%, 상업용 모듈 시장에서 35.3%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한화큐셀은 미국 주택용 시장에서 19분기 연속, 상업용 시장에서 14분기 연속 점유율 1위를 지켰다. 특히 이번 상업용 시장점유율은 조사가 시작된 2013년 이후로 기록된 수치 중 가장 높은 수치다.

한화큐셀 이구영 대표이사는 "글로벌 통상 환경과 주요국의 에너지 정책이 저탄소 에너지 중심으로 변화하며 재생에너지 수요도 급성장하고 있다"며 "한화큐셀은 미국 등 전세계에 위치한 생산기지, 영업망, 연구개발센터를 기반으로 급증하는 태양광 수요에 적극 대응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상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큐셀은 오는 2024년까지 달튼과 조지아주 카터스빌에 3조원 이상을 투자하여 태양광 밸류체인 전반을 아우르는 복합 생산단지인 솔라 허브를 구축한다.

솔라 허브가 본격 가동되면 잉곳-웨이퍼-셀-모듈 각 단계에 적용되는 첨단제조 생산세액공제(AMPC) 혜택을 받아 수익성을 더 높일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