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광철강·신광스틸, 대전상의와 산재예방 교육

신광철강·신광스틸, 대전상의와 산재예방 교육

  • 철강
  • 승인 2023.07.14 12:56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사 위험요소 현장 진단 및 산업재해 예방 교육 실시

신광철강과 신광스틸은 대전상공회의소에서 실시하는 위험요소 현장 진단 및 산업재해 예방교육을 받았다.

이날 현장 점검과 교육은 사업장에서 철근 절단 및 상하차, 지게차 운전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산업재해 위험 요인을 점검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업주와 현장책임자, 배송기사 등 근로자의 역할과 대응방안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강사로 나선 천프로안전교육연구회 천강대 회장은 작업 현장을 둘러보며 산재 발생률이 높은 끼임사고, 낙하물로 인한 산업현장에서의 안전사고 사례를 중심으로 ▲최근 산업재해 발생 유형 및 특징 ▲위험관리 실패・성공 사례 ▲안전사고 예방 대책 ▲사고재발방지 실천 사항 등에 대해 강의했다.

천강대 회장은 “안전사고 예방의 지름길은 ‘안전사고는 누구한테 언제나 일어날 수 있다’고 인정하고, 재해 예방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갖고 실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근로자들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기본 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한편, 기업들은 작업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물 개선과 함께 안전관리체계를 확고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전상의는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대상이 내년도부터 상시근로자 5인 이상 50인 미만 사업장에도 확대 적용됨에 따라, 회원사를 대상으로 안전 진단 및 교육, 전문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