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R-중견기업연합회, 중견기업 수출경쟁력 제고 협력 협약 체결

KTR-중견기업연합회, 중견기업 수출경쟁력 제고 협력 협약 체결

  • 뿌리산업
  • 승인 2023.07.17 16:55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친환경 시험수수료 할인 등 지원 추진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원장 김현철)이 중견기업의 수출경쟁력 제고와 친환경 사업 확대를 돕기 위해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손을 잡았다.

KTR 김현철 원장은 7월 17일 KTR 과천 본원에서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이호준 부회장과 수출 활성화와 친환경 사업 지원 확대 등을 위해 상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TR 김현철 원장(왼쪽)이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이호준 부회장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KTR)
KTR 김현철 원장(왼쪽)이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이호준 부회장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KTR)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중견기업을 대변하는 유일한 법정 경제단체로 경영환경 개선, 신성장 동력 발굴, 수출 지원, 국제 협력 등 중견기업의 지속 성장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검·인증 비용부담 경감 ▲탄소중립 및 친환경 R&D 사업 공동 발굴 ▲수출 활성화 교육·세미나 개최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KTR은 탄소중립 검·인증 서비스를 비롯해 EU와 한국 등의 화학물질과 살생물제 등록서비스 수수료를 10% 할인 적용하기로 했다. 중견기업의 친환경 사업 확대 및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직접 지원하기 위해서다.

KTR 김현철 원장은 “중견기업은 국가 경제 발전의 핵심동력으로, 특히 해외 진출 경쟁력을 높이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친환경, 탄소중립 등 중견기업들이 글로벌 트렌드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KTR은 시험인증 분야에서 적극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